기사 메일전송
[인터뷰] Hcash COO 엔드류 "대그 알고리즘으로 블록체인 간의 가치 정보 교환 활성화 시킬 것" - [인터뷰] Hcash COO 엔드류 "대그 알고리즘으로 블록체인 간의 가치 정보 교환 …
  • 기사등록 2018-09-14 16:10:50
기사수정



▲ Hcash(HSR)의 COO Andrew wasyLewicz(엔드류 블라비치)

블록타임스 티비가 Hcash(HSR)COO Andrew wasyLewicz(엔드류 블라비치)인터뷰를 가졌다.

Q1. Hcash의 플랫폼 역할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Hcash는 방향성 비싸이클 그래프 시스템(DAG, Directed Acyclic Graph)에 기반을 두는 블록체인·비블록체인에서 분산된 암호화폐로 이 둘 사이에서 사이드 체인을 구성해 둘의 기능을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Hcash는 블록 기반 및 비블록 기반의 사이드 체인으로 설계됩니다.

각기 다양한 분야에서 쓰이는 블록체인 간 정보 및 가치 교환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이에 합의 알고리즘 방식도 POW+POS 방식의 하이브리드 개방 관리 모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런 설계 기능을 기반으로 Hcash는 시스템 설계의 초기 단계에서 블록체인 기반 (UTXO 및 계정 기반 포함) DAG 기반 분산 원장에서의 정보를 고려했습니다.

Q2. 알기 쉽게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비트코인 블록체인 플랫폼과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같은 다른 블록체인에 연결될 수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죠.

이로써 시스템간에 가치와 정보를 자유롭게 순환시키고 블록체인의 가치를 재정의 하고 싶습니다.

서로 다른 분산원장에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죠.

기존에는 비트코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은 이더리움 끼리만 연결이 되니깐요.

Q3. DAG란 시스템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블록 대신 탱글을 사용하는 분산 네트워크 시스템입니다.

DAG는 특별하지만 보다 일반적인 방향성 그래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업계에서 DAG(하둡Hadoop), (스톰)Storm,(스파크) Spark 등의 실행 엔진과 같은 빅 데이터 프레임워크에 주로 사용됩니다.

하둡은 빅 데이터를 관리하는 도구를 가리킵니다.

즉 대그 알고리즘에서 각각의 노드는 블록을 생성하지 않죠. 사용자의 수가 많아질 수록 안정된 네트워크가 형성되고 속도도 빠릅니다.

Q4. 구체적인 Hcash의 마케팅 활동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스위스에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시장에서도 커뮤니티 활동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Hcash 월렛의 한국시장에서의 다운로드 숫자가 많았기 때문이죠.

저희의 또 한가지 장점은 파트너십을 맺은 대학의 연구 결과를 블록체인 상에 입히고 있다는 것입니다.

블록체인의 실용적 가치를 실생활에 적용함으로써 끌어올려 새로운 가치 기준을 재정립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Q5. 블록체인의 현 상황에서 느끼는 가장 큰 문제점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각기 다른 블록체인간 데이터 전송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탈 중앙화로 가는 궁극적인 목표는 원대하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합니다.


Hcash는 이 문제를 우선적으로 해결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이런 문제점과 관련한 블록체인 기술 보안문제나 여러 이슈에 대해 정부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노력이 뒷받침 되야 할 것입니다


그래야 정부도 올바른 해결책을 내놓을 수 있습니다.

Q6. 로드맵 및 거래되고 있는 거래소에 대해 알려주세요

바이낸스, 쿠코인, 빗썸, 후오비, 힛비티시 등의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내년 1분기에는 HAL 프로토콜을 개발할 것이고 2분기에 완료할 것입니다.

이어 내년 4분기까지 높은 속도의 DAG 시스템 구축과 레이어, 샤딩 기술을 완료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블록체인밸리] * 본 콘텐츠는 블록체인밸리의 콘텐츠이며 블록타임스TV닷컴의 지면에 소개하여 더 많은 독자가 읽을 수 있도록 지면에 옮겨놓았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8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