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7 06:00:01
기사수정


▲ 레딧유저 "쿼드리가 거래소, 가상 계좌로 고객과 거래 이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온라인 소셜 커뮤니티 레딧(Reddit)의 'theSentryandtheVoid'라는 사용자가 "쿼드리가 거래소는 과거에 가상 계좌를 사용해 고객과 거래를 진행했었다"며 "거래 당시 그들은 아무 자산이 뒷받쳐있지 않은 상태에서 그와 같은 거래를 한 사실을 알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앞서 올해 초 QuadrigaCX는 CEO의 갑작스런 사망으로 많은 자금이 접근할 수 없게돼 이슈가 된 바 있다.


▲ 웹 브라우저 '브레이브', 광고 시청 이용자에 BAT 보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슬럿지피드(sludgefeed)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웹 브라우저 브레이브(Brave)와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시총 24위)이 "현재 브레이브 브라우저 사용자 중 광고를 시청하는 사용자들에게 BAT를 보상으로 주고 있다"고 밝혔다. BAT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5.92% 오른 0.20655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마셜제도, 법정 암호화폐 SOV 발행 관련 핵심 법안 통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최근 마셜제도가 국가발행 암호화폐 소버린(SOV)의 발행과 관련된 핵심법안을 통과시킨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SOV 개발 대행을 맡고 있는 이스라엘 핀테크 기업 니마(Neema)에게 배당되는 금액이 과도하다는 의견이 제기되며 현지 국회에서는 관련 논쟁이 이어지고 있다. SOV 발행 계획에 따르면, 개발사는 240만 SOV를 발행하고 마셜제도 국민들에게 보급할 때 3,000 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 또한 조달액의 절반에 가까운 자금은 니마에게 돌아가게 된다는 설명이다.



▲ 조셉 영 "삼성페이 암호화폐 도입, 가맹점 채택 여부가 관건"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삼성페이에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하기 위해서는 소상인 및 가맹점들의 지원 여부가 중요하다. 또한 현재 암호화폐 업계가 가장 부족한 점 역시 이러한 '채택'의 부재"라고 밝혔다. 앞서 그는 지난 5일(현지 시간) "암호화폐의 가장 큰 문제점은 상용화에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 댄 라리머 "페이스북 코인, 또 다른 페이팔"

IMEOS에 따르면, 10일 이오스(EOS, 시가총액 5위) 창시자 댄 라리머가 텔레그램 커뮤니티에서 페이스북 코인에 대한 견해를 묻는 질문에 "페이스북은 또 다른 페이팔(PayPal)일 뿐, 그들은 탈중앙화와 블록체인에 대해서 정확히 이해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 EOS캐나다, '에어갭 컴퓨터' 오프라인 서명 투표 제안

EOS 메인넷 BP EOS캐나다(EOS Canada)가 지난 8일(현지 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eosc를 사용해 에어갭 컴퓨터(네트워크를 격리하고 외부 연결을 설정하지 못하도록 하는 보안 조치가 적용된 컴퓨터)로 오프라인 트랜잭션 서명을 진행, 보다 안전한 투표를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EOS 캐나다는 "온체인 투표를 진행할 때마다 대규모 토큰을 보유한 보유자들은 프라이빗키를 빼내야한 다는 보안적인 부담을 갖는다"며 "프라이빗 키 관련 보안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인터넷에 액세스 가능한 시스템에 노출시키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부연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74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