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법무부, CFTC 기소 암호화폐 업체 판결 연기
금융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피드(Financefeeds)에 따르면, 미국 법무부(DOJ)가 지난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네바다 소재 암호화폐 업체 마이빅코인페이(My Big Coin Pay Inc.) 및 회사 관계자 랜덜 크레이터(Randall Crater)를 대상으로 기소한 사건 판결을 연기했다. 미연방 차원에서 처리 중인 비슷한 사건에 대한 판결 발표 이후 재판을 재개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9월 미국 매사추세츠주 지방 법원은 "암호화폐가 상품거래소법(CEA, Commodity Exchange Act)에서 정의하는 상품(commodity)에 해당한다"며 CFTC의 관할권을 인정한다고 판결했다. 이는 2015년 CFTC가 암호화폐를 CEA상 상품이라고 결정한 이후 연방 법원이 처음으로 이에 동의한 판례이기도 하다.
▲ DAI, '대출 수수료 인상안' 행정 투표 결과 아직
중국 미디어에 따르면, ETH 기반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DAI(시총 59위) 대출 수수료 인상안이 토큰 보유자 투표와 거버넌스 투표(Governance Poll)에서 통과됐지만 행정투표(Executive Vote)가 완료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DAI 토큰 보유자들은 투표를 통해 DAI의 서비스 중 하나인 대출 서비스 수수료를 기존 1.5%에서 3.5%로 인상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한편, 금융플랫폼 메이커다오(MakerDAO)가 발행한 DAI는 이용자가 CDP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이더리움(ETH)을 담보로 맡기고 일정 비율의 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이용자는 DAI를 돌려주고 이더리움을 되찾을 수도 있다. DAI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49% 오른 0.99743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