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레저, 렛저 결함 폭로 해명...치명적인 결함 아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gh)에 따르면, 암호화폐 하드웨어 월렛 제조업체 트레저(Trezor)가 렛저의 '트레저' 시스템 결함 폭로에 대해 "렛저가 밝힌 결함들은 하드웨어 월렛에 치명적인 것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이와 관련해 트레저는 "렛저가 밝힌 해킹 공격은 물리적 접촉, 전용 장비, 시간, 기술적 전문 지식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원격으로 조작이 불가능하다"고 덧붙였다.
▲ 사우디 국영 석유기업 CTO "석유 관리, 블록체인 도입 테스트 중"
러시아 현지 미디어 스프투니크(sputniknews)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기업 사우디아람코(Saudi Aramco)의 CTO 아흐마드 코웨이터(Ahmad Khowaiter)가 12일(현지시간) 국제 에너지 포럼 세라위크(CERAWeek)에서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며 "블록체인 기술은 제품의 품질과 출처를 보장하는 방면에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원산지 및 품질 추적 방면에 해결해야할 많은 과제들이 있지만, 블록체인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 코인셰어스 CSO "16% BTC, 중개업체 관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영국 암호화폐 투자회사 코인셰어스(CoinShares)의 CSO 멜템 더머러스(Meltem Demirors)가 지난 7일 트위터를 통해 "BTC 전체 유통량의 최소 16%는 중개업체들(intermediaries)이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앞으로 기관투자자, 은행, 어플리케이션 등이 동참하게 된다면, 해당 수치는 더욱 늘어날 수 밖에 없다"고 내다봤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