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0 21:00:01
기사수정


▲ QTUM "유럽 삼성페이·애플페이 지원 단말기서 QTUM 결제 가능" 예고

퀀텀(QTUM, 시가총액 28위)이 방금 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 Zeux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지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암호화폐 결제앱 Zeux 애플리케이션은 지원 암호화폐로 QTUM을 추가했으며, 영국 및 EU 국가에서 애플페이, 삼성페이 등을 지원하는 단말기에서 Zeux 앱을 통해 QTUM 결제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프랭크 저우(Frank Zhou) Zeux 창업자는 "QTUM 보유자들에게 애플페이, 삼성페이 지원 POS 단말기에서 QTUM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추가적인 기능성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Zeux는 오는 4월 유럽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다기능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QTUM은 현재 22.88% 오른 2.6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스페인 주식거래 관리업체, 블록체인 담보물 인증서 서비스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스페인 주식거래 관리업체 BME(Bolsas Y Mercados Espa_oles)가 최근 공식 사이트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담보물 관련 디지털 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시범운용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서비스는 기존 시스템의 절차를 간소화해 80% 이상의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게 BME 측의 설명이다.


▲ 태국 증권거래소, 내년 '디지털 자산 플랫폼' 출시 예고

태국 증권거래소(SET)가 13일(현지 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태국 증권거래소는 디지털 시대에 대비할 준비가 되있다"며 "내년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SET 측은 "디지털 자산 시장과 관련된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자본 시장의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월 SET는 디지털 자산 플랫폼 출시 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를 위해 현지 재무부에 운영 라이선스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67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