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리티 CEO “콘스탄티노플 신규 기능 ‘Create2’, 지갑 자동 동결 결함 보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크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네트워크 개발업체이자 이더리움의 주요 클라이언트인 패리티(Parity)의 주타 슈타이너(Jutta Steiner) CEO가 “이더리움 콘스탄티노플의 새로운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인 크리에이트2(Create2)가 패리티의 멀티시그니쳐 월렛(multisig wallet) 계좌 자동 동결 결함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트2는 최근 하드포크를 진행한 이더리움 콘스탄티노플의 스마트 컨트랙트 생성 기능으로, 일각에서 보안 리스크가 지적됐으나 이더리움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과 핵심 개발자가 직접 나서 반박한 바 있다. 한편 패리티의 멀티시그니쳐 월렛은 지난해 11월 접근 코드가 해킹으로 삭제, 587개 지갑과 해당 지갑이 보유 중이던 51만 이더 출금이 막히면서 고객사가 막대한 손실을 입은 바 있다.
▲ 블록파이, 암호화폐 복리 서비스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담보대출 업체 블록파이(BlockFi)가 암호화폐 저축 계좌에 복리를 지급해주는 '블록파이 이자 계좌(BIA)'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업체는 "사용자들은 초기 연이율 6% 이자를 지급받으며 다음 년도부터는 복리가 적용되어 연이율 6.2% 이자가 지급된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