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터뷰] 코인체이스 다니엘 CMO '' 코인체이스, 종합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플랫폼 및 커뮤니티로 발돋움 할 것" - [인터뷰] 코인체이스 다니엘 CMO '' 코인체이스, 종합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
  • 기사등록 2019-03-09 01:22:12
기사수정



▲ 코인체이스 CMO Daniel Rufini 다니엘 루피니


[편집자 주 : 4차산업혁명의 파고가 전세계적으로 거세게 몰아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지배권을 확보하고, 실용화 서비스를 내놓기 위한 글로벌 기업들의 노력과 각국 정부의 지원이 소리 없는 전쟁처럼 치열합니다. 현재 IBM 푸드 트러스트 외에도 많은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삼성SDS와 SK, KT 등이 대표적입니다. 해외에선 스위스 앰브로서스, 중국 징둥닷컴, 알리바바 등이 적극 나서는 중입니다. 이에 본지에서는 한국을 방문하는 블록체인 해외 스타트업이 바라보는 블록체인에 대한 관점과 어떤 비즈니스에 활용이 가능한지 인터뷰를 통해 독자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중국 블록체인 프로젝트 디에이씨씨(DACC)가 8일 서울 합정동에서 2차 밋업을 개최했다.


디에이씨씨는 앞으로 1주~2주에 한 번씩 밋업을 열며 한국 시장의 암호화폐 유저들과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8일 밋업의 스피커로 초청된 코인체이스의 다니엘 루피니 (Daniel Rufini) CMO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코인체이스의 새로운 전략을 말씀해주세요


제가 기억 하기로 저번 브링크에셋 코인체이스 런칭 밋업 때 만나뵜을 때는 우리 플랫폼은 단순히커뮤니티 중심의 암호화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었습니다.


그 때의 코인체이스의 주된 목적은 프로젝트들의 펀딩을 도우는 것이었죠.


코인체이스는 이제 암호화폐 종합 금융 서비스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저들은 단순히 좋은 프로젝트 투자 정보 뿐만이 아니라, 저금, 대출, 뉴스 정보 획득, 커뮤니티 등의 종합적인 암호화폐 종합 금융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Q2. 좋은 프로젝트와 나쁜 프로젝트를 가려내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처음 우리 코인체이스 비즈니스 모델은 좋은 퀄리티의 프로젝트 선별이었습니다.


슈퍼노드 시스템 중심으로 추천되는 프로젝트 들을 몇가지 기준을 가지고 가려냅니다.


팀 멤버들이 무엇을 했고, 어느경력을 갖고 있으며 비즈니스 플랜은 무엇인지 등등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은 블록체인 기술을 위해 어떻게 쓰일 수 있는 가 등에 대한 기준입니다.


크라우드 펀딩을 받을 수 있는 프로젝트들을 가려내기 위한 많은 기준이 존재합니다.


물론 100% 갤런티 보장은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리스크를 줄여 좋은 프로젝트들을 뽑아 내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Q3. 코인체이스의 엑셀러레이팅과 투자 기능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물론입니다. 투자 기능은 저희 플랫폼의 중요한 기능입니다.


이후 상장을 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우리 커뮤니티로 하여금 펀딩을 하게 하는 것이죠.


유저들은 최대 30%를 투자로 얻을 수 있고, 최소 13%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좋은 점은 프로젝트들이 시작부터 실제 유저를 얻기 위한 코인체이스의 강력한 커뮤니티 풀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Q4. 전반적으로 얼어붙은 암호화폐 시장이 계속되고 있는데 한국 시장에 대한 견해를 설명해주세요.


맞습니다 우리는 암호화폐 겨울을 지내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 수록 사람에 중심을 둬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 시장 뿐 아니라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곳을 찾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암호화폐 만이 아닌 블록체인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것이죠.


이전에 우리는 미디어 파트너나 커뮤니티 층 발굴에 힘을 썼지만 이제는 우리의 기술 개발 및 서비스에 사업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우리 코인체이스를 많이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코인체이스의 특별한 서비스 기능은 브릭 앤 리턴 보장( break and return insurnace) 기능입니다.


브릭 앤 리턴은 가령 투자자들이 어느 프로젝트의 코인체이스에서 퍼블릭 세일 기간 중 투자를 했다고 합시다. 그런데 코인 상장 후 48시간 내에 가격이 ICO


가격 아래로 떨어지면 투자자들은 환불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대출시에도 좋은 조건을 제공합니다





Q5. 유저 들은 많나요?


50만명 이상입니다.


대부분 한국, 러시아, South east asia 입니다.


Q6. 토큰 상장 정보에 대해 말해주세요


코인체이스 토큰이 싱가폴 거래소 ABCC에 2월에 상장됬죠,


몇 주 후 몇 개의 한국 거래소에 상장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26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