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9 10:20:01
기사수정



라이트코인(LTC) 재단은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빔(BEAM)과 파트너쉽을 맺어 개인 정보 보호와 확장성을 향상시킬 새로운 프로토콜의 구현을 모색하고 있다고 미디움에 2월 7일 알렸다.

인기 있는 해리포터 소설에서 혀를 묶는 저주 주문인 “밈블윔블(Mimblewimble)”로 불리는 이 새로운 프로토콜은 확장성 솔루션인 “확장블록(Extension Blocks)”과 함께 사용되기 위한 테스트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빔 블로그 포스트는 다음과 같이 언급하고 있다.

“일반 LTC를 LTC의 밈블윔블 변종으로 온체인 변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라이트코인에 개인정보보호와 대체성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탐구를 시작했다. 이러한 전환시, 완전한 비밀 유지 속에서 밈블윔블 LTC와 거래하는 것이 가능해질 것이다.”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관한 모든 작업은 공개 소스 라이센스 하에 게시 될 것으로 알려졌다.

2월 7일 발간된 라이트코인 재단의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밈블위블은 프라이버시 강화와 이중 지출 방지 모두를 달성하기 위해 거래가 “난독화되고 검증 가능”하도록 허용하는 ‘비밀 거래(Confidential Transactions)’의 변형이다.

※ 공유 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11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