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8 11:20:01
기사수정



최신 버전의 모질라 파이어폭스(Mozilla Firefox) 브라우저는 사용자들을 위해 더 많은 콘텐츠 차단 옵션을 허용하는 향상된 추적 방지 기능을 갖게 될 것이다. 곧 출시될 브라우저 버전 67은 암호화폐 채굴자들을 기본적으로 차단할 계획이어서 사용자에게 더 많은 보안을 제공할 것이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브라우저에 대한 차단 옵션이 강화되어 지문 감식기와 암호화폐 채굴과의 싸움에 도움이 될 것이다. 출시는 5월 14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암호화폐 채굴자들을 차단하는 이유는 일부 채굴자들이 인터넷 사용자들의 PC나 모바일 장치에 암호화폐를 자동으로 채굴하는 스크립트를 배치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채굴자들의 행위는 사용자들에게 웹을 적대적으로 만들게 된다.

파이퍽스 외 다른 브라우저들도 비슷한 방향으로 단계를 밟고 있다. 오페라 브라우저는 2018년 1월 스마트폰용 암호화폐 차단 스크립트를 도입했다.

보도에 따르면, 구글은 또한 암호화폐 채굴자들의 침투 방지와 채굴 활동과 관련된 모든 확장을 제거하려고 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구글 크롬에 ‘크립토 잭킹’이 계속 횡행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보이는 것만큼 쉬운 일이 아니다.

※ 크립토 잭킹(Cryptojacking) : 암호화폐(cryptocurrency)와 하이재킹(hijacking, 납치)의 합성어. 해커가 악성 프로그램 사용자 PC를 감염시킨 뒤 암호화폐를 채굴하도록 원격 조정하는 사이버 범죄. 채굴 된 암호화폐는 해커의 전자지갑으로 전송된다.

 

 

※ 공유 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11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