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7 07:20:02
기사수정



리플의 은행용 xRapid 솔루션이 유로 엑심 은행(Euro Exim Bank)에 의해 마침내 공식적으로 사용되었다고 데일리 호들은 보도했다.

영국에 본사를 둔 거대 금융회사인 유로 엑심 은행은 수출입 회사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리플의 국경간 지불 솔루션 xRapid를 통합한 최초의 은행이 되었다. 이것은 송금위주의 블록체인 스타트업 리플에게 아주 좋은 소식이다.

은행은 한동안 xRapid로 실험을 해왔고 지금까지 툴에 만족하고 있다. 그레이엄 브라이트, 유로 엑심 은행 운영 규정 책임자는 서비스를 가동하기 위해 xRapid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고 무역금융 글로벌(Trade Financial Global)에 전달했다.

그는 이 은행이 전 세계 고객들에게 마찰없는 안전하고 완벽한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브라이트는 리플의 블록체인 기술을 무역금융에 적용하면 상당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확신했다. 그의 진술은 다음과 같다.

유로 엑심 은행은 현재 리플의 기술 자원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값비싼 유동성 및 배송 시간 및 인수 문제를 안고 있는 통화와 관할구역에서 저액 송금을 요구하는 고객을 위해 xRapid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현했다. 유동성 비용을 최소화하는 등록거래소를 통해 기본형 XRP 디지털 자산을 사용하면 현지 통화로 받는 사람이 돈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현금흐름 제한을 줄일 수 있다.

세계 최초의 xRapid 통합 은행 

유로 엑심 은행은 처음으로 국외 송금을 위해 xRapid를 도입했다. 보도에 따르면 수십 개의 은행들이 xRapid 솔루션의 사용을 채택했다고 알려졌지만, 그들은 그것의 이용을 아직 시작하지는 않았다.

현재로서는 유로 엑심 은행이 어떤 국가들과 거래하고 싶은지가 불분명하다. 또한, xRapid를 통해 전송된 실제 거래에 관한 정보는 제공되지 않았다.

이 제품을 통합함으로써, 유로 엑심사는 흥미로운 방향으로 나아간다. 그리고, 다른 은행들이 선례를 따를지 아닐지는 다른 문제다. 리플만으로도 블록체인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지만 XRP 암호통화를 활용하는 xRapid는 하나의 사용 사례에 불과하다. 블록체인은 금융산업을 계속해서 뒤흔들 것이다.

 

 

※ 공유 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09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