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이 기업 데이터 관리 방식을 혁신시키면서, IBM은 2018년 7월 블록체인 월드 와이드(Blockchain World Wire)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블루칩 회사는 기업들이 경쟁에서 앞서기 위해 혁신을 이용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제공한다.
결제 3.0
점점 세계화되는 세계에서, 경제 각지에서 다른 기업들과 제휴하는 기업들은 흔해지고 있다. 인터넷이 협력과 통신을 훨씬 더 쉽게 만들어 주지만, 국경을 넘는 지불은 여전히 부족하다.
ACH와 SWIFT 결제 방법은, 누구나 아는 이름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결제하는데 며칠이 걸린다. 게다가, 그들은 통화 전환과 만족해야 하는 법적 절차를 사용하면 비용이 많이 든다.
현행 방법에는 “정리 및 정산을 위한 일련의 중개자”가 필요하며, 중간 단계마다 “프로세스에 시간과 비용을 추가한다”.
IBM의 블록체인 우러드 와이드는 디지털 자산을 사용하여 거래를 해결함으로써 청산 및 결제 프로세스를 거의 실시간으로 가속화 할 것으로 보인다. 자산은 송신자와 수신자 간에 거래되는 가치의 합의된 저장고로 기능한다.
스텔라의 뒷면
스텔라 루멘스의 블록체인 기술은 이러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IBM과 또 다른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IBM은 7월 말 트랜스퍼투 잉크(TransferTo Ink)와 스텔라와의 협업을 통해 국가간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 최초의 회사는 아니다.
이것은 통화 전환, 세금 등과 같은 것에 대해 복수 당사자를 만족시킬 필요를 피한다. 이러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그들은 전통적인 국제 금융의 비용과 시간의 아주 적은 비용으로 세계 어느 곳에서도 대금을 이전할 수 있다.
지불 산업은 연평균 7%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거의 2조 달러 규모의 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IBM은 트랜스퍼투 잉크(TransferTo Ink)와 달리 금융업계에서도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세계 최대 은행 중 97%는 IBM의 고객으로 전세계 신용카드 거래의 90%도 IBM 메인프레임에서 처리되고 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