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해외송금 시장, ‘블록체인 송금 플랫폼’이 뜬다... 레밋(REMIIT), 전세계 무역 촉진하고 개인해외송금 효율적으로 혁신할 것 해외송금 시장, ‘블록체인 송금 플랫폼’이 뜬다... 레밋(REMIIT), 전세계 무역 촉진하고 개인해외송금 효율적으로 혁신할 것 2018-10-29
블록타임스TV닷컴 Sindy Yu 기자 press88only@daum.net [작성자]





해외송금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있다. 암호화폐를 이용한 해외송금은 중개은행을 거치지 않아 환전 수수료가 은행에 비해 대폭 낮아졌으며, 송금액의 1~2% 수준의 송금 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블록체인 해외송금 플랫폼에는 대표적으로 리플(Ripple)과 스텔라루멘(Stellar Lumens), 레밋(REMIIT) 등이 있다.

 

레밋(REMIIT)은 국산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탈중앙화 송금, 결제 플랫폼으로서 전세계 무역을 촉진하고 개인들의 해외송금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혁신적인 구조로 개발되고 있다. 


레밋은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신뢰비용과 네트워크 복잡도를 동시에 낮춘 모델을 제공한다.

 

또한 레밋은 리플(RIPPLE)과 스텔라루멘(Stella Lumens)와는 다르게 토큰을 이원화 시켰다. REMI REMD로 외부가격의 변동성을 해결하고 내부 비즈니스 생태계를 촉진하기 토큰의 이원화를 설계했다. 전체 생태계는 내부 REMD 분산형(REX) 거래소를 통해서 유동성을 확보하고 송금 비즈니스를 확대하면서 내부 비즈니스의 운영의 안정성을 도모할 수 있다.

 

또한, 사업 참여자에 대한 해외송금을 촉진하면서 레밋의 플랫폼은 송금 이외에도 지불 인프라 사업 영역까지 확장할 수 있다.

 

현재 블록체인 해외송금 플랫폼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레밋은 우선 각국의 해외 송금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비투비 모델을 구축하고 전세계 누구라도 안심하고 쉽게 접근 해 해외송금을 할 수 있는 탈 중앙 해외송금 플랫폼 생태계 구축에 온 전력을 쏟고 있다.

관련기사
TAG

Block& Trend

Block& Interview

Block& Information

Popular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