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C, 펀디엑스에 'C' 등급 부여
2018년 9월 28일 블록체인 프로젝트 평가 회사 SNC(STANDARD&CONSENSUS)가 펀디엑스(NPXS, 시가총액 43위)의 리스크 등급을 ‘C’로 평가했다. 이는 리스크 등급 ‘비교적 높음’에 해당하는 평가다. SNC 측은 이와 관련해 “펀디엑스 프로젝트의 실생활 응용 분야는 양호한 편이다. 전 세계 다수 기업들과 협력해 Pundi X POS 기기를 보급하고 있다. 반면, 해당 프로젝트는 기술적인 부분에서 일부 코드를 공개하지 않고 있으며, 고객 입장에서 거래 발생 시 비교적 높은 리스크를 동반한다. 또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분야에서 고질적인 문제로 손꼽히는 ‘수요 부족’ 문제를 해결하지 못 했다”고 설명했다. * 'SNC NEO 평가 보고서' 전문보기 https://goo.gl/Vxt2Qs
캐셔레스트, 펀디엑스(NPXS) 에어드랍 스냅샷 완료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가 펀디엑스(NPXS, 시총 43위) 에어드랍 관련 스냅샷을 완료했다고 공지했다. 캐셔레스트 측은 앞서 공지한 관련 내용을 기준으로 에어드랍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빗썸, RNT와 파트너십...탈중앙화 거래 환경 구축
암호화폐 프로젝트 원루트네트워크(RNT, 시총 181위)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RNT 측은 "향후 빗썸과 함께 탈중앙화 거래 플랫폼(decentralized trading platform)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RNT 측에 따르면, 빗썸은 향후 RNT가 개발한 탈중앙화 토큰 교환 프로토콜인 'R1'을 도입, 기타 R1 기반 거래소와 거래 주문 데이터, 유동성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XMR, 크립토재킹 대응팀 구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모네로(XMR, 시총 10위) 커뮤니티가 최근 크립토재킹 멀웨어와 랜섬웨어를 삭제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웹사이트를 설립했다. 모네로의 멀웨어 피해대응팀 저스틴 에렌호퍼(Justin Ehrenhofer)는 "XMR의 개인정보 보호기능, CPU·GPU 친화적인 PoW 알고리즘이 해커가 XMR을 크립토재킹에 악용하도록 유인하고 있다"라며 "해당 사이트를 통해 컴퓨터에서 XMR 기반 멀웨어가 실행 중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브라우저 기반 마이닝 스크립트, PC 기반 멀웨어, 랜섬웨어 등 세 가지 공격에 대한 해결 방법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블록타임스TV닷컴 (blocktimestv.com) 만의 특별한 블록체인 뉴스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