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원투씨엠, 새로운 플랫폼인 ‘지역 생활 밀착형 핀테크 서비스 플랫폼’ 출시... 마케팅 서비스와 금융 서비스 융합 원투씨엠, 새로운 플랫폼인 ‘지역 생활 밀착형 핀테크 서비스 플랫폼’ 출시 2018-09-18
블록타임스TV닷컴 Sean 기자 press88only@daum.net [작성자]





스마트 스탭프 원천 기술기업 원투씨엠(대표 한정균)은 새로운 서비스 플랫폼인 지역 중심 생활 밀착형 핀테크(FINTECH) 서비스 플렛폼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원투씨엠은 스마트 스탬프(제품명 echoss stamp) 기술을 전세계 22개국에 사업화한 기업으로 단순한 상점 대상 서비스에서부터모바일 바우쳐모바일 페이먼트 등으로 그 사업 영역을 확장해 왔으며이러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더욱 발전시켜 이번에 새로운 서비스 플렛폼을 출시하게 됐다.

 

지역 중심 생활 밀착형 핀테크 서비스 플렛폼은 지자체지방 금융 기관 등을 매개로 하여상점 대상의 마케팅적 서비스를 금융 서비스와 융합하여 제공하는 방식의 서비스다.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을 플랫폼화하여 제공함으로써중소 상인들과 지역 고객들이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기술적으로는 원투씨엠의 에코스 스탬프(echoss stamp) 기술과 클라우드 기술블록체인 등의 분산형 보안 기술과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 기술 등을 결합하여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로 구성된다.

 

상점이 자체적으로 고객 대상의 로열티 마케팅을 설계하고자신의 쿠폰바우쳐기프트 카드 등을 설계하여 구성할 수 있다


서비스를 운영하는 지자체나 지역 금융 기관의 금융 서비스 및 생활 서비스와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의 제공이 가능하고지역 화폐나 지역 바우쳐 등의 발권과 유통도 해당 플랫폼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원투씨엠은 국내에서는 지자체지역 금융기관들과의 제휴를 통하여 해당 서비스를 2018년 준비 과정을 거쳐 2019년 제공할 예정이며일본동남아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원투씨엠 원휘영 전략팀장에 따르면 이미 원투씨엠은 에코스 스템프(echoss stamp) 기술을 이용하여 일본의 블록체인 기반의 지역 전자화폐 서비스를 일본 시마토쿠 등에 제공하여 상용화에 성공했다며 이러한 서비스와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 및 지역 서비스 등을 결합하여 새로운 플랫폼으로 출시하여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원투씨엠은 이 밖에도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마이크로 앤 머천트 론(Micro & merchant Loan) 플렛폼을 하반기 추가 출시할 예정이며본격적인 글로벌 핀테크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TAG

Block& Trend

Block& Interview

Block& Information

Popular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