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15 11:25:22
기사수정

▲ 윤종규 KB금융 회장(맨 앞줄 가운데)이 서울 여의도 KB금융 본사에서 열린 `2021 그룹 CoP 페스티벌`에서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출처: KB금융지주)



KB금융은 지난 11월 8일 KB국민은행 본점 신관에서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과 리더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그룹 CoP(Communities of Practice)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지난 2016년 이후 6년째 열리는 CoP는 그룹 내 실무자 중심의 '학습·연구형' 조직으로 지식 공유를 통해 산출된 정보와 경험을 그룹 전체로 확산시키는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모임을 의미한다. 특히 창의적이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진 MZ세대 구성원이 참여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MZ세대 고객들의 마음을 대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올해 열린 Cop 페스티벌은 '시너지, 브랜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법무' 등 6가지 연구 분야별로 진행된 CoP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상위 9개 팀이 참가했다.


최종 우승은 현재 KB금융이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No.1금융플랫폼'을 주제로 'KB SONG'을 발표한 'ONE KB' 팀이 차지했다. One KB 팀은 KB스타뱅킹, KB 페이(Pay), M-able 등 KB금융의 디지털플랫폼이 제공하는 혜택, 편의, 즐거움을 트렌디한 선율과 가사로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가맹점 수수료 관련 법률을 변경하기 위해 실제로 입법을 제안하거나,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시너지 확장 방안, 고객 참여형 ESG 경영 방안 등을 발표한 팀들도 눈길을 끌었다.


윤 회장은 "CoP와 같은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산출된 지식과 경험을 그룹 전체로 확산시켜 나가자."며 "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연구 과제를 발표한 구성원이 끊임없이 생각하고 창의적으로 변화해 KB를 이끌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0528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