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16 01:00:00
기사수정



▲ 슬로우 미스트, 트레이딩 뷰 타깃 제로데이 공격 감지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슬로우 미스트에 따르면 투자 정보 플랫폼 트레이딩뷰의 이동평균선 관련 자바스크립트 풀에 대한 2차례의 제로데이 공격이 감지됐다. 제로데이 공격이란 운영체제(OS)나 네트워크 장비 등 핵심 시스템의 보안 취약점이 발견된 뒤 이를 막을 수 있는 패치가 발표되기도 전에, 그 취약점을 이용한 악성코드나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공격을 감행하는 수법이다. 첫번째 공격에는 이용자 계좌 정보 탈취와 이를 이용한 거래 조작으로 인한 자산 손실 리스크가 존재한다. 2번째 공격은 피싱을 통해 이용자들의 계좌 암호를 탈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해당 공격들은 클라우드 플레어(Cloudflare)와 블라우저 CSP 방어 시스템을 우회할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와 관련해 슬로우 미스트는 "트레이딩 뷰를 이용중인 프로젝트들은 이용자들의 피드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경고했다.



▲ 日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체인 기반 시계형 의료센서 개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와치(Crypto Watch)에 따르면, 일본 양자기술개발 업체 퀀텀오퍼레이션(Quantum Operations)이 블록체인 스타트업 프로그 컴퍼니(Frog Company)와 파트너십을 체결, 시계형 의료센서를 개발한다. 해당 제품은 사물인터넷(IoT)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개인 의료 데이터 공유를 통해 의료 기록을 원격 관리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 글로벌 체스 게임 '체스닷컴', 멤버십 결제에 BTC 지원

글로벌 체스 게임인 '체스닷컴'(Chess.com)이 멤버십 결제에 비트코인(BTC)을 지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멤버십 결제 중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비트페이(BitPay)를 통한 BTC 결제가 가능하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989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