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0 03:00:01
기사수정





▲ 스코틀랜드 건강 센터, 비트코인 투자 중독 치료 프로그램 개설

암호화폐 미디어 CCN에 따르면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캐슬 크레이그(Castle Craig)라는 이름의 건강 센터가 비트코인 중독 치료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해당 센터는 현재 알콜 중독, 흡연 중독과 관련된 치료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이와 관련해 센터 소솟 토니 마리니 치료사는 "우리는 암호화폐의 중독성 초기에 인식했다"며 "출렁이는 가격이 암호화폐 중독의 가장 중요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극단적인 가격 변동은 인간의 대뇌 및 도파민에 영향을 미치며, 이로인해 일반 투자자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가격 변동 소식을 거부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 안드레아스 "CBDC, 아무것도 바꾸지 못해"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유명 블록체인 보안 전문가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가 국가 발행 디지털 화폐와 관련해 "지난 몇년간 각국 중앙은행 등 금융기관들이 CBDC(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에 대해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있다"며 "그러나 정부 주도의 암호화폐는 아무것도 바꿀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이같은 디지털 자산들은 정부에 의해 중앙 집중화되어 있으며, 감시와 규제를 받는다"며 "이를 쓰기 위해 이용자들은 자신의 신분을 보고해야하며, 당국은 이들의 자금 흐름을 감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우리가 모르는 것이 있다. 점점 더 많은 국가들이 디지털 화폐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것은 그 자체로 현금의 종말이 다가오고 있음을 의미하고 있다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984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