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04 06:00:01
기사수정


[ETH, 3월 1일 새벽 콘스탄티노플-상트페테르부르크 하드포크]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블록높이 7,280,000에서 콘스탄티노플-상트페테르부르크 하드포크를 진행한다. 이더리움 블록 익스플로러 이더스캔에 따르면,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블록높이는 7,277,642을 기록 중이며 평균 블록 생성 속도는 20.0 초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른 하드포크 예정 시간은 오는 3월 1일 새벽 4시 30분으로 추정된다.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내 락업 ETH, 3.2억 달러 규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트러스트노드가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디피펄스(defipulse)의 데이터를 인용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 다양한 스마트 컨트랙트에 락업된 ETH는 총 3.2억 달러 규모"라고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락업된 ETH는 각각 암호화폐 담보대출, 탈중앙화 베팅, 확장성 개선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등 스마트 컨트랙트에 분포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다이(DAI, 시총 55위)의 스마트 컨트랙트에 약 2.88억 가치의 ETH가 락업돼 락업 물량 중 가장 큰 점유율을 기록했다. 한편, 이더리움은 블록높이 7,280,000에서 콘스탄티노플-상트페테르부르크 하드포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더리움 블록 익스플로러 이더스캔에 따르면,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블록높이는 7,276,782를 기록 중이며 평균 블록 생성 속도는 20.2 초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른 하드포크 예정 시간은 오는 3월 1일 새벽 4시 35분으로 추정된다. 

[블룸버그 "싱가포르투자청, 코인베이스 시리즈 E 투자 참여"] 

블룸버그 통신이 업계 관계자의 제보를 인용 "싱가포르 국부펀드 싱가포르투자청(GIC)이 지난해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진행한 3억 달러 규모 시리즈 E 라운드 투자에 참여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10월 코인베이스는 시리즈 E 라운드 투자를 통해 3억 달러 규모의 자금을 확보했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기업 가치는 80억 달러로 평가됐다. 또한 이날 발표에서 코인베이스는 해당 라운드 참여 투자자로 타이거 글로벌 매니지먼트(Tiger Global Management), 웰링턴 매니지먼트(Wellington Management) 및 안데르센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 등을 공개한 바 있지만, GIC의 참여 여부는 공개한 바 없다. 이에 블룸버그는 코인베이스 및 GIC 측에 사실확인을 요청했지만, 양측 모두 '노코멘트'로 일관하고 있다. 

[블록체인 스타트업 Figure, 6,500만 달러 시리즈 B 투자 유치] 

PR뉴스와이어 보도에 따르면, 온라인 대출 플랫폼 SoFi의 공동창업자 마이크 캐그니(Mike Cagney)가 설립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Figure가 시리즈 B 투자를 통해 6,500만 달러를 조달했다고 2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스타트업 출범 13개월만에 총 1.2억 달러 투자를 유치한 것.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RPM 벤처스, DST 글로벌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했다. Figure는 서비스 절차를 최대 5일까지 줄인 온라인 주택자산 담보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39...제자리걸음]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39 포인트)과 같은 39 포인트를 기록했다. 투자 심리는 전날과 같은 '공포' 단계를 나타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 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토큰인사이트 "BTC, 단기간 내 추가 상승 가능성 낮아"] 

블록체인 리서치 전문 업체 토큰인사이트가 "BTC의 단기간 내 추가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토큰인사이트 측은 "현재 BTC의 활성 주소수가 전날 대비 8.47% 감소한 54.67만개를 기록하고 있으며, 트랜잭션 건 수는 전날 대비 0.48% 감소한 34.3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 BTC의 온체인 활성도는 상대적으로 높은 수치를 유지 중이지만 거래량은 감소하고 있다"며 "앞선 유사한 상황에서 BTC는 추가 상승에 제한적인 모습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BTC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38% 오른 3,859.5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961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