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터뷰] 이현우 시그널비젼 대표,"대한민국 최초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하는 빅데이터 음성인식서비스 제공"
  • 기사등록 2019-02-28 16:04:52
기사수정

[편집자 주 : 4차산업혁명의 파고가 전세계적으로 거세게 몰아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지배권을 확보하고, 실용화 서비스를 내놓기 위한 글로벌 기업들의 노력과 각국 정부의 지원이 소리 없는 전쟁처럼 치열합니다. 현재 IBM 푸드 트러스트 외에도 많은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삼성SDS와 SK, KT 등이 대표적입니다. 해외에선 스위스 앰브로서스, 중국 징둥닷컴, 알리바바 등이 적극 나서는 중입니다. 이에 본지에서는 한국을 방문하는 블록체인 해외 스타트업이 바라보는 블록체인에 대한 관점과 어떤 비즈니스에 활용이 가능한지 인터뷰를 통해 독자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인터뷰] 이현우 시그널비젼 대표,"대한민국 최초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하는 빅데이터 음성인식서비스 제공"


이현우 시그널비젼 대표는 2011년부터 음성인식전문 개발업체 시그널비젼을 설립하여 음성인식 솔루션 개발을 주력하여 이끌고 있다.

음성인식전문 개발업체 시그널비젼은 음성인식관련 기술등의 솔루션 개발 공급을 시작으로 다수의 음성인식 관련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근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개인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기록하고, 발행되는 토큰을 통해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앞두고 있다.

본지는 이현우 시그널비젼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시그널비젼은 어떤 회사인가요? 회사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2011년도에 시그널비젼을 설립하여 반도체 설계, Acoustic, 음성인식 ASIC 및 솔루션 개발, APK 개발 및 관련 소프트웨어 판매 등을 해왔습니다.


4차 산업혁명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자원중 하나가 빅데이터인데 저희 시그널비젼은 음성인식기술 분야의 선두주자로 꾸준히 발전해 왔습니다.


더 나은 기술을 제공해 드리고 다양한 음성데이터를 정확하게 인식하기 위해서는 국적, 인종, 언어, 지역에 대한 명확한 데이터가 많이 필요합니다.


그러한 점에서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개인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기록하고, 시그널비젼에서 발행되는 SVC토큰을 통해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시그널비젼의 IoT 제품들도 SVC토큰을 활용하여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 드리려고 합니다.




Q2. 시그널비젼에서 이번에 OOO거래소에서 IEO(Initial Exchange Offering)를 진행한다고 하셨는데 어떤 목적으로 IEO 진행에 참여하시게 되셨는지요.

이번 OOO거래소에서의 IEO는 우선 회사에 자금을 조달함과 동시에 차후 블록체인 관련 비즈니스의 원활한 진행에 있어 필요한 과정입니다.


저희는 솔루션을 공급하는 회사에서 완제품 판매와 같은 서비스 업체로 전향하는 과정에서의 더나은 비지니스모델 개발과 서비스망 구축을 위해서 입니다.


저희가 진행중인 AI 빅데이터 구축을 통한 휴먼인터페이스 사업과 블록체인 기술접목을 통한 음성인식 서비스 사업 확대를 위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3. 빅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다고 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떤건가요?


저희는 음성인식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는 연구, 개발 과정에서 음성 데이터 수집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다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용자가 자신의 목소리를 제공하면 시그널비젼의 고유한 음성 인식 기술을 통해 질병을 체크하고, 음성 데이터 제공에 따른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음성 빅데이터를 수집하는 공유 플랫폼입니다.


기존의 음성데이터 수집 프레임에서 벗어나, 개인의 목소리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지불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용자 음성데이터 생태계를 구성하는 것인데, 시그널비젼에서 제공하는 제품 혹은 시그널비젼에서 개발할 DApp을 통해 사용자가 음성데이터 수집에 참여할 경우, 스마트컨트랙트를 적용하여 그에 따른 보상으로 암호화폐를 지급하게 됩니다.


목소리 뿐만 아니라 성별, 나이, 사진, 좋아하는 음식 등 다양한 유형의 정보를 입력하면 소리와 기타 빅테이터간의 상관관계를 통한 다양한 인식결과 도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소리데이터 만을 가지고 분석하기 어려운 부분을 다양한 빅데이터를 연동하여 받고, 민감한 정보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암호화 단계를 거치는겁니다. 저희 시그널비젼의 IoT기기는에 다양한 형태의 소리데이터를 수집하여 더욱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Q4. 그렇다면 SVC토큰으로 어떠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건가요?


SVC토큰은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으며, 직접 구매할수도 있고, 협약되어있는 업체와의 상점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시그널비젼의 기기와 서비스는 모두 SVC토큰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SVC토큰은 구매 혹은 목소리 기여를 통해 자동 혹은 자발적으로 축적하게 됩니다.


토큰을 이용하여 DApp에서 시그널비젼의 ASIC칩이 내장된 IoT기기를 대여 할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직접 SVC토큰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건데요.


시그널비젼이 수집한 다양한 빅데이터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사전에 작성된 스마트컨트랙트에 의해 SVC토큰을 이용료로 지불하게 됩니다.


시그널비젼의 IoT 홈네트워크 기기, 혹은 비명인식 단말기를 사용함에 있어 SVC토큰의 일정량을 시그널비젼 지갑에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대여 가능한 기기로는 음성인식 공기청정기, 엘리베이터/화장실 비명인식기, 음성인식 리모콘, 에너지 세이빙 멀티탭 등이 있으며, 기타

추후 출시될 모든 IoT 홈네트워크 제품도 SVC토큰의 지불로 렌탈이 가능합니다.

저희가 제공할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범죄예방시스템, 헬스케어가 있는데요. 범죄예방시스템에서는 범죄다발지역을 확인할 수 있고, 우범지역 알림기능도 있습니다.


추가로 위험상황 알림 연락망을 구축할 때 추가적으로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Q5. 마지막 질문입니다. 시그널비젼을 앞으로 어떻게 이끌고 가게 될 지 궁금합니다.


IEO 이후 모금액으로 블록체인을 이용한 음성인식 빅데이터 수집을 진행할 계획이며,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후 음성데이터를 활용한 헬스케어, AI인공지능 서비스를 유저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회사코인결제 시스템 구축하여 SVC토큰을 사용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계획하고있고요.


저희의 특허기술을 이용하여 조명 색을 이용한 헬스케어, 수면유도, 생활모드, 집중력향상모드 등을 설정할 수 있는 스마트공기청정기, 차량용 비명인식기등을 개발중에 있고, 고객님들의 질높은 생활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들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955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