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상현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 HTC 블록체인 스마트폰 ‘엑소더스 원’의 첫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으로 탑재
  • 기사등록 2019-02-27 10:35:21
기사수정




가상현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 HTC 블록체인 스마트폰 ‘엑소더스 원’의 첫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으로 탑재


- 세계 최초 블록체인 지원 모바일 폰 엑소더스 원(EXODUS 1) 탑재로 자이온 볼트 (Zion Valut)에 디센트럴랜드 자산 저장 및 마켓 플레이스 제공 가능

- 삼성 갤럭시S10의 디앱 지원에 이어 스마트폰에서도 블록체인 상용화 움직임 포착


블록체인 기반 가상현실 플랫폼인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가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폰인 ‘엑소더스 원’에 탑재될 첫 번째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으로 선정되었다고 27일 밝혔다.


디센트럴랜드 관계자는 "HTC는 20년 이상 모바일 및 가상 현실  기술을 개발한 글로벌 기업으로 지난 해 10월, 전 세계 최초로 안전한 데이터 저장 및 거래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스마트폰  엑소더스(EXODUS)를 출시했다. 자이온 볼트(Zion Valut) 지갑은 엑소더스 스마트폰에 탑재된 자체 지갑으로 블록체인 거래를 지원하며,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 코인 등의 암호 자산을 보관, 저장,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래스(MWC) 2019에서 HTC는 지난 10월 세계 최초로 출시한 블록체인 스마트폰 엑소더스 원에 디센트럴랜드의 마켓 플레이스(Market place)를 제공하여 디센트럴랜드의 생태계를 엑소더스 원에 불러오기 위해 협력할 것이라 밝혔다.


디센트럴랜드의 아리엘 메이리치 (Ariel Meilich) CEO는 “세계 최초 블록체인 스마트폰인 엑소더스 원과 협력하여 디센트럴랜드의 마켓 플레이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며, “다음 달 예정된 디센트럴랜드의 크리에이터 콘테스트의 경품에도 엑소더스 원 스마트폰이 추가되는 등 더 많은 이용자들을 디센트럴랜드의 생태계로 불러오기 위해 노력하고 추후 파트너십을 강화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센트럴랜드는 블록체인 기반 가상현실 플랫폼으로, 이용자들이 디센트럴랜드의 자체 토큰인 마나(MANA)를 통해 디센트럴랜드 내 토지 랜드(LAND)를 구매하여 플랫폼 내에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누구나 3D 컨텐츠를 만들고 경험하며, 제작된 컨텐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발표를 통해 이용자들은 다른 확장 프로그램의 설치 없이도 엑소더스 원 스마트폰을 통해 디센트럴랜드의 자산을 검색, 구매, 판매 및 관리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보유한 디센트럴랜드의 자산은 엑소더스의 지갑인 자이온 볼트(Zion Valut)에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게 되어 한층 편리한 플랫폼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디센트럴랜드는 다음 달 디센트럴랜드의 가상 현실 세계를 이용자들이 직접 경연을 통해 설계하는 크리에이터 콘테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다음 달 예정된 크리에이터 콘테스트 시작 전 디센트럴랜드의 3D 환경을 구축하고 쉽게 편집할 수 있는 더 빌더(The Bulider)를 공개하여 디센트럴랜드 플랫폼 확대를 가속화 할 계획이다. 


▲ 디센트럴랜드, 디지털커런시그룹(DCG) 자회사 통해 단독 투자 받는다.


- 코인베이스, 크라켄 등의 대형 거래소 투자사로 유명한 디지털커런시그룹(DCG), 디센트럴랜드의 개발 지원 및 투자를 위해 메타버스벤처(Metaverse Ventures) 설립


블록체인기반 가상현실 플랫폼인 디센트럴랜드가 지난 12월 디지털커런시그룹(DCG)이 설립한 자회사인 메타버스벤처(Metaverse Ventures)로부터 플랫폼의 개발 및 투자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되었다고 지난해 밝힌 바 있다. 


디센트럴랜드 관계자는 "디지털커런시그룹(DCG)은 코인베이스, 크라켄 등 글로벌 대형 거래소를 포트폴리오로 가지고 있는 미국 소재의 대형 블록체인 투자사로 국내에서는 거래소 코빗에 투자를 진행한 터 있다. 디지털커런시그룹(DCG)는 디센트럴랜드를 지원하기 위해 별도의 자회사인 메타버스벤처스(Metaverse Ventures)를  설립했으며 이를 통해 디센트럴랜드의 제품과 서비스에 개발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디센트럴랜드는 VR 기기를 이용해 접속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가상현실 플랫폼으로, 유저들은 디센트럴랜드 내의 토지 단위인 ‘랜드’를 구매하여 게임방을 만들고, 학교를 설립하거나 광고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소유한 랜드를 타인에게 임대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출처:블록체인밸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949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