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28 14:00:01
기사수정


[CME, BTC 선물 일일 거래량 역대 최고치 기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TheBlock)이 CME의 내부 이메일을 인용, 미국 시카고선물거래소(CME) 그룹의 BTC 선물 일일 거래량이 지난 2월 19일 18,338건(약 3.6억 달러 규모)의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한편, 2019년 1분기 CME의 BTC 선물 일일 평균 거래량(ADV, average daily volume)은 지난 2018년 4분기 대비 13% 증가한 4,630 건(약 9,028만 달러 규모)을 나타내고 있다. 해당 이메일은 또 비트코인에 대한 제도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작년 11월 부터 43명 안팎의 LOIH(Large Open Interest Holders, 25 BTC 이상의 계약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고 밝혔다.

[판테라 캐피탈, 3차 크립토 펀드 1.25억 달러 조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헤지펀드 판테라 캐피탈(Pantera capital)이 1억 7,500만 달러 조달을 목표로 하는 3차 크립토 펀드가 3월 자금 조달 종료를 앞두고 1억 2,500억 달러를 조달했다고 발표했다. 판테라 캐피탈이 작년 8월 CNBC에 1억 달러 조달을 완료했다고 밝힌 이후 2,500만 달러를 추가 조달하는데 그친 것. 이와 관련해 판테라 캐피탈 측은 "베어마켓으로 인해 자금 조달이 업계 전반적으로 둔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판테라 캐피탈은 앞서 두 펀드를 통해 44개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에 투자했으며, 세 번째 펀드를 통해 30~50개 성숙 단계의 스타트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日 미즈호 파이낸셜, 암호화폐 결제·송금 서비스 출시 예정]

일본 경제지 닛케이 아시안 리뷰(Nikkei Asian Review)에 따르면, 일본 3대 메이저 금융그룹인 미즈호 파이낸셜그룹이 오는 3월 1일 암호화폐 결제 및 송금 서비스인 'J-Coin Pay'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20일 발표했다. 해당 서비스 사용자는 QR 코드를 스캔해 무료로 암호화폐를 이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미즈호는 알리페이 등 결제 서비스업체와 제휴를 통해 J-Coin Pay 채택 가맹점을 늘릴 계획이다.

[몰타 정부, 교육 관련 증명서 모두 블록체인으로 발급]

몰타 현지 미디어 몰타투데이(MaltaToday)에 따르면, 몰타 정부가 국가, 교회, 사립학교를 포함한 모든 교육 관련 증명서를 블록체인을 통해 발급할 예정이다. 몰타 정부는 이를 위해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업체 러닝머신(Learning Machine)과 2년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몰타는 이에 따라 국가차원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교육 증명서를 발급한 첫번째 국가가 됐다.

[쿼드리가CX, 언스트영에 모든 자금 이체 완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캐나다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쿼드리가CX(QuadrigaCX)가 보유한 모든 BTC, BCH, ETH, BTG, LTC를 법원이 지정한 법정 감독 기관인 회계법인 언스트영(EY)에 이체한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EY 측은 "오늘(21일) 51 BTC, 33 BCH, 2000 BTG , 822 LTC, 951 ETH이 모두 콜드월렛에 이체된 것을 확인했다"며 "해당 자금들을 콜드월렛에서 보관하고, 법원의 다음 명령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브라질 투자은행, 1,500만 달러 규모 부동산 기반 STO 계획]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브라질 투자은행 'Banco BTG Pactual'이 부동산 기반 증권형토큰공개(STO)를 통해 최대 1,500만 달러를 조달하고, 판매된 토큰에 유동성을 공급하기 위한 2차 시장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브라질 부동산 시장에 투자하고 실적에 따른 주기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리퀴드, 비자·마스터카드 암호화폐 구매 지원]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리퀴드(Liquid)가 21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비자와 마스터카드를 통한 암호화폐 구매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지원되는 통화는 유로이며, 향후 달러가 추가로 지원될 예정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916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