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22 14:44:15
기사수정

애드저스트, 유저 레벨 광고 수익 리포팅 기능 출시 


앱 퍼블리셔들에게 LTV와 ARPU에 대한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해 크로스 프로모션과 고래(고액 구매자)에 대한 타게팅 및 리타게팅 비용 개선 


모바일 측정 및 해킹 예방 업계 리더 애드저스트(Adjust)는 광고 중개 플랫폼 아이언소스(ironSource), 파이버(Fyber)와 협력해 유저 레벨의 광고 수익(Ad Revenue) 리포팅 기능을 출시했다. 


앱 퍼블리셔들은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기능을 통해 인앱 광고에 관여하는 유저들로부터 발생되는 수익을 측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마케터는 유저 레벨의 광고 수익을 바탕으로 유저 생애 가치(lifetime value: LTV)를 측정하고 리타게팅과 크로스 프로모션 캠페인을 최적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장조사 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오는 2020년까지 모바일 앱에서 앱 스토어 구매 및 인앱 광고를 통해 약 1,889억 달러의 수익 창출될 전망이다. 인앱 광고를 통해 창출되는 광고 수익은 다수의 앱 퍼블리셔로부터 실현 가능한 수익화 모델로서 그 가치를 인정 받아 왔다. 모바일 시장 분석 업체 앱애니(App Annie)에 따르면, 2019년에는 인앱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앱이 약 60%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애드저스트 공동 창립자 겸 CTO인 폴 뮬러(Paul H. Müller)는 “우리의 파트너들과 함께 유저 레벨의 광고 수익 리포팅 기능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광고 수익과 그 출처에 대한 세부적인 인사이트를 통해 마케터들이 유저 획득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ROI를 보다 효과적으로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오늘날의 업계 표준은 광고 수익의 합계와 평균에 대한 리포팅을 기반으로 한다. 이 방식으로는 앱 퍼블리셔가 광고 수익 데이터를 유저 획득 소스와 연결 짓거나 세분화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러한 데이터는 전체 네트워크에 걸쳐 집계되며 가치 있는 상세한 지표를 제공하지 않는다. 이로 인해, 인앱 광고 수익이 모든 유형의 사용자로부터 균일하게 발생되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실제로, 대부분의 광고 수익은 소위 ‘고래(whale)’라 불리는 소수의 고액 구매자들로부터 창출된다. 이러한 소수의 ‘고래’들은 일반적으로 모바일 앱 광고 수익 전체의 약 80%를 차지하는 등 막대한 영향력을 보인다. 


아이언소스의 성장 개발 솔루션 부문 부사장 예브게니 페레스(Yevgeny Peres)는 “아이언소스의 광고 중개 파트너들에게 유저 레벨의 광고 수익을 공개하고 애드저스트를 통해 이를 접근 및 실행 가능하도록 해 마케팅 팀들로 하여금 완전한 유저 레벨 IAP(In App Purchase)와 광고 수익 데이터가 결합된 진정한 ROAS(Return on Advertising Spend)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도록 했다.”며, “모든 파트너들에게 해당 기능을 공개하고 ROI 측면에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성장을 촉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된 기능은 앱 퍼블리셔들이 광고 수익을 간편하면서도 개인정보 보호를 준수하는 방법으로 유저 소스와 연계해 유저 획득 비용과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한다. 마케터들은 새로운 인사이트를 통해 유저 당 평균 수익(average revenue per user: ARPU) 및 LTV를 산출할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 지출을 보다 효율적으로 측정하고 클릭한 유저들을 리타게팅하는 작업을 최적화 할 수 있다. 이번 유저 레벨 광고 수익 리포팅은 보다 투명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앱 마케터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애드저스트의 장기적 노력의 일환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911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