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7 16:00:01
기사수정


▲ OK 채굴 풀, BTC 등 8개 암호화폐 채굴 지원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공지에 따르면, OK 채굴 풀이 현재 BTC, BCH, BSV, LTC, DASH, DCR, ETH, ETC 등 8개 암호화폐에 대한 채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ONT, 19시 테스트넷 업그레이드 진행

온톨로지(ONT, 시가총액 26위)가 방금 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20일 19시 온톨로지 테스트넷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며 "업그레이드 이후, 사용자들은 새로운 버전 v1.6.0을 사용할 수 있다"고 공지했다. 또한 "해당 업그레이드에는 약 1시간 소요될 예정이고, 이 기간 중 테스트넷 사용은 일시 중단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ONT는 현재 1.57% 내린 0.69109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日 대형 종합상사, 재생에너지 서비스에 블록체인 도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일본 대형 종합상사 마루베니(Marubeni)가 뉴욕 소재 블록체인 스타트업 LO3 에너지(LO3 Energy)와 파트너십을 체결, 재생에너지 서비스에 블록체인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해당 프로젝트 관계자는 "양측은 이를 통해 재생에너지 상품 및 서비스의 자동화 및 생산성을 제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당정, 규제샌드박스 점검…"블록체인 해외송금" 사례 강조]

뉴스워커 보도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20일 규제샌드박스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김성수 의원(과방위)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해외송금 서비스'는 수수료 인하의 효과가 있으므로 국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좋은 규제완화의 사례"라며 국민 체감형 규제완화를 강조했다. 또한 이원욱 의원(기재위)은 "규제샌드박스가 도입 되었지만 여전히 규제 열거주의의 확대라는 한계가 보인다"며 "규제샌드박스 내에서는 완전한 네거티브 방식으로의 승인이 필요하고, 기업의 책임강화가 함께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러시아 하원의원 "4월 초 디지털 자산 거래 개정안 재심"]

러시아 통신사 인테르팍스(Interfax)에 따르면, 러시아 하원(두마)의 아나톨리 악사코프(Anatoly Aksakov) 금융시장위원회 위원장이 "디지털 자산 거래에 사용되는 디지털 금융자산 법안과 러시아 연방의 민법 개정안에 대한 재심이 3월 혹은 4월 초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두마 금융위는 올해 초 디지털 금융 자산 법률 초안을 검토할 계획이었으나, 법안 심의와 의사결정이 지연된 바 있다.


[스위스 암호화폐 재단, 경영난에 설립 열기 주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티씨닷컴(btcmanager.com)에 따르면 2017년과 2018년 스위스에 설립한 재단 중 10%가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해당 미디어는 "크립토 밸리를 비롯한 스위스 주요 지역은 당국의 암호화폐 친화 정책, 우수한 ICO 자금 조달 환경 등을 바탕으로 글로벌 디지털 자산 업체로부터 각광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편 미디어는 "비영리 조직인 재단 특성상 상업적 운영이 부적합해 다수 재단이 경영난을 겪고 있다"며 "이로 인해 스위스의 암호화폐 재단 설립 열기가 식고 있다"고 전했다.


[코인베이스 월렛 App, BCH 지원]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공식 채널을 통해 "코인베이스 월렛 애플리케이션에서 비트코인캐시(BCH)을 지원한다"며 "사용자들은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BCH를 보관하고 이체할 수 있다"고 공지했다. 코인베이스는 또 "개발자와 파워유저를 위해 BCH 테스트넷을 지원하며,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고급 설정을 통해 테스트넷으로 전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바이낸스, '바이낸스 체인' 테스트넷 출시 발표]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산하 탈중앙화 플랫폼 바이낸스 덱스(Binance DEX)를 가동하기 위한 네트워크인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의 테스트넷을 출시했다고 2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는 "메인넷 출시일은 별도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은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에서 바이낸스코인(BNB)이 기축통화로 사용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슬로우미스트 "2,100 ETH 수수료 발생...채굴풀 이벤트로 추정"] 

블록체인 전문 보안업체 슬로우미스트(SlowMist)가 전날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에서 0.1 ETH 규모 이체에 2,100 ETH 비정상 거래 수수료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데이터 분석 결과 총 다섯 차례의 고액 수수료(210 ETH, 420 ETH, 420 ETH, 840 ETH, 2,100 ETH)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수수료는 채굴풀 소유 추정 주소에서 출금, 채굴자 소유 추정 주소로 입금됐다. 이에 따라 고액 수수료 발생 이유가 프로그램 버그 발생 또는 채굴풀 이벤트에 따른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전날 저녁 2,100 ETH 거래 수수료가 발생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99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