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24 10:00:01
기사수정




[KT, 3월 중 BaaS 플랫폼 출시 예정]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KT는 블록체인 유망기업 대상으로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Blockchain as a Service)'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KT는 BaaS 플랫폼 도입을 원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3월 중 BaaS 플랫폼을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시범서비스 참여사로 선정된 기업은 KT BaaS 서비스를 3개월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 사업 추진 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설명회에는 블록체인 도입을 검토 중인 43개 기업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SKT·도이치텔레콤, 블록체인 신분증 사업 협력]

매일경제에 따르면, SK텔레콤이 독일 통신회사인 도이치텔레콤 산하 연구소인 T-랩스(T-Labs)와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분증 개발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 상용화를 통해 각종 본인 확인 절차를 더욱 안전하고 간소화 할 수 있다는 게 SK텔레콤 측의 설명이다. 또한 양사는 해당 서비스를 기반으로 신원 확인, 출입 통제, 각종 온라인 구매 등 민간 분야뿐 아니라 신분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으로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펙쉴드 "최근 3일 BTC 대규모 거래 증가...3일간 5.59억 달러"]

블록체인 네트워크 보안 전문 업체 펙쉴드(PeckShield)에 따르면, 최근 3일 간 BTC 네트워크 내 대규모 거래(1,000 BTC 이상 규모)가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20일 BTC 네트워크 내 1,000 BTC 이상 대규모 거래액은 65,419 BTC로 19일 대비 115.29% 증가했으며, 19일부터 현재까지 3일 간 BTC 네트워크에서는 총 61회의 대규모 거래가 발생했다. 총 거래액은 141,462 BTC를 기록했으며, 이는 현재 BTC 시세 기준 559,906,596 달러 규모다.


[美 유명 경제학자 "블록체인, 글로벌 인터넷 대체할 것"]

미국 유명 경제학자이자 첨단과학 및 IT 분야의 저술가인 조지 길더(George Gilder)가 최근 중국 경제미디어 지에미엔(界面新聞)과의 인터뷰에서 "크립토코즘(cryptocosm, 암호라는 뜻의 Crypto와 우주라는 뜻의 cosm 합성어로, 암호화를 통해 분권화된 세상을 일컫는 말), 블록체인 및 파생상품이 만드는 새로운 틀은, 기존 구글(Google)이 대표하던 글로벌 인터넷 체계를 바꿔놓을 것이며, 인류의 희망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크립토코즘은 기존 금융 시스템을 완전히 뒤바꿀 것이며, 현재 각국 정부의 화폐시스템 및 금융기관들을 곤경에 빠뜨릴 것이다. 현재 블록체인이 거래의 매개체로써 효율이 낮은 것은 사실이지만, 이는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해결될 수 있는 문제다. 이더리움의 세레니티 단계와 비트코인의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좋은 예"라고 덧붙였다. 


[마이이더월렛, KYC 생략 '크립토-피아트' 출금 플랫폼 출시 예정]

온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financemagnates)에 따르면, 최근 이더리움 월렛 서비스 제공 업체 마이이더리움월렛(MEW)가 암호화폐 관련 금융 플랫폼 비티(Bity)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BTC, ETH 등 암호화폐를 KYC 절차 없이 5,000 달러 이하의 스위스 프랑 또는 유로로 출금할 수 있는 '암호화폐-법정통화' 출금 플랫폼을 개발 및 출시할 예정이다. 다만, 해당 플랫폼은 이용자의 KYC 절차를 생략하는 대신 지갑 소유권을 증명하는 특정 프로세스를 거쳐야한다는 게 비티 측의 설명이다.


[코인플렉스, 실물인수도 방식 암호화폐 선물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홍콩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플렉스(Coinflex)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실물인수도(Physically Delivered) 방식의 암호화폐 선물 거래를 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 1월 블룸버그 통신은 "코인플렉스가 BTC, ETH, BCH 등 암호화폐에 대해 최대 20배의 레버리지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95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