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6 08:30:01
기사수정



지오블루랩, ‘美 IBM Think 2019’서 GOB레저 중요 기술 소개


-특화된 ‘GOB레저’로 IBM과 파트너십 맺어,

-기존 블록체인 문제 해결 및 실물경제 도입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오블루랩은 14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IBM의 기술 컨퍼런스인 'IBM Think 2019'에 참가해 신기술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열리는 'IBM Think 2019'는 IT신제품 기술 개발자 및 업계 리더의 전문적 소통의 장을 제공한다.  해당 행사는 IBM의 AI,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상품들을 소개하는 컨퍼런스이며, IBM의 파트너사들과 잠재적 고객들을 위한 부스들과 스피치 세션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며, 중요 기술 세션을 제공해 IBM 및 IBM 비즈니스 파트너의 신제품을 테스트 및 공유할 수 있다.


또한, 'IBM Think 2019'는 제품 개발자 및 업계 리더와 전문적인 네트워크를 확장의 장을 주는 곳으로서 기술 브레이크 아웃 세션, 라운드 테이블, 데모 등을 통해 기술적인 비전과 호기심을 공유하는 참석자들에게 필요한 기술 개발 세션을 제공한다.


■ 행사는 30,000 이상의 IT업계 중요 전문가 및 관계자, 투자자들이 대거 참석하는 행사로 알려져 있으며, 美 센프란시스코의 길이 통제되는 등 IT업계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행사는 상호 네트워킹 및 기술공유를 하면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IBM Think 2019'는 매년 규모와 수준이 높아지면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행사에서 지오블루랩은 해외 여러 바이어 및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통해 자사 핵심 기술인 GOB플랫폼으로 제공된 IBM 제품 및 서비스에 특화된 ‘GOB 레저(Ledger)’를 소개했으며 IBM의 비즈니스 파트너사로서, 블록체인 소프트웨어를 하이퍼렛져 페브릭 기반으로 비즈니스에 즉시 붙일 수 있고, 다양한 하드웨어들에 붙여서 하나의 상품으로 판매가능한 점을 소개하였다.




■GOB 레저는 IBM의 비지니스 유저 대상의 서비스인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을 기반으로 제공되고 있는 GOB플랫폼의 ‘오토XML’을 이용, 웹이나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일반인들도 블록체인을 보다 손쉽게 구현 및 수정할 수 있도록 개발된 서비스다.


지오블루랩에서는 GOB 레저를 IBM의 신규 하드웨어와 버추얼 OS 시스템을 통합, 하이퍼레저 패브릭에 기반한 첫 블록체인 플랫폼 패키지상품이라고 소개했다.  또 웹상에서 이뤄지는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로서, IBM의 다양한 상품 및 다른 상품들과의 조합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하이퍼레저 패브릭은 오픈소스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지오블루랩에 따르면 패브릭은 허가된 사용자만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는 ‘퍼미션드 블록체인(Permissioned Blockchain)’이며, 이 자체로도 보안이 강한 네트워크다. 강력한 보안 성능을 갖춘 GOB 레저를 더함으로써, 퍼미션드 네트워크 상에서도 기업들의 요구에 맞게 개인정보보호 및 기밀성 유지를 강화시켰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IBM제품과 결합된 GOB 레저는 다양한 툴을 포함된 포괄 패키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네트워크 배포가 더욱 쉽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지오블루랩은 IBM과의 협업을 통해 하이퍼레저 패브릭 이용자에게 자사 고유 기술인 오토XML으로 보다 간단하고 빠른 환경을 구축, 많은 데이터 교환에도 속도와 편의성이 저하되지 않는 장점을 추가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더 나아가, GOB 레저를 이용할 시 퍼미션드 네트워크상의 프라이빗 망 이내 거래 내에서만 블록체인서비스가 제공되는 하이퍼레져 패브릭 유저들에게 다양한 퍼블릭 블록체인과 연결할 수 있는 GOB 유니버설 블록체인 허브(Universal Blockchain Hub)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유니버설 블록체인 허브는 기존 퍼블릭-프라이빗 블록체인 플랫폼을 연동해 확장성을 극대한 GOB만의 특화된 서비스로, 지오블루랩은 두 가지 퍼블릭 블록체인의 거래를 성사시킨 예시를 시연해 참가자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GOB 플랫폼은 기존 블록체인의 단점과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자체 블록체인 기술과 3K소프트 사의 오토XML 엔진을 결합해 만들어진 것으로, 자동화 엔진 툴을 제공하면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모든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플랫폼은 추가 어플리케이션 연동 없이도 곧바로 블록체인 정보를 브라우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스마트폰 브라우저에서 곧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또 기존 블록체인 데이터를 통합해 10만 이상의 초고속 TPS 효율을 내고, DB를 거치지 않는 완전한 탈중앙화가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이다.


특히 GOB플랫폼은 사진과 영상 등을 묶어서 블록체인으로 전송이 가능한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더욱 고도화된 기술을 구현시켰다고 평가 받는다. ‘W3C’와 같은 표준화된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도 강점이다. 뛰어난 보안 기술력으로 보안성이 강화되어 개인 정보 노출 우려도 크게 감소시켰다.


또한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지오블루랩을 통해 실제로 적용가능한 GOB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개발했으며 자동화 엔진을 장착해 부동산, 음원, 의료, 금융, 사업 등의 산업에 적용 가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2019년 연말 메인넷 출시 이전, 기존 프라이빗 및 퍼블릭 블록체인 위에 구동 가능한 사이드체인 사업을 증축하고 있으며 W3C 국제 표준에 맞는 Data의 호환성을 높혀 다양한 블록체인에 적합한 dApp서비스를 구축했다.


GOB Platform의 Sidechain dApp들은 현재 오픈소스 하이퍼렛져 패브릭, Etherium, EOS 위에서 개발되었다. 또한 GOB는 dApp에 차후 GOB Mainnet을 연동시킬 예정임을 밝혔다.


더불어 사이드체인인 GOB Ledger를 통해 숙박, 교통, 편의시설 및 활동 등의 오프라인 생태계를 블록체인으로 잇는 여행 서비스를 투명하고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베트남에 적용하기 위한 베타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다


■GOB 관계자는 “기존 블록체인은 데이터 표준화가 되어 있지 않아 실생활에 쓰이기 어렵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구조 자체가 어려워 개인 사용자가 접근하기에 까다롭다는 단점도 있었다”라며, “GOB 플랫폼은 이러한 문제를 간단히 해결하고,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을 제공하고,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물경제 도입의 현실화를 이룰 수 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73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