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3 20:00:02
기사수정


▲ 더비완 "코인베이스, 바이낸스의 법정화폐 인출기"

블록체인 전문 벤처캐피탈 단화캐피탈(DHVC)의 전임 상무이사이자 블록체인 스타트업 Primitive의 공동 창업자인 더비 완(Dovey Wan)이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가장 큰 역할(biggest utility)이 바이낸스의 법정화폐 인출기로 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코인베이스에서 법정화폐를 통해 구입한 암호화폐는 바이낸스로 이체되고 대부분의 거래량이 바이낸스에서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는 더비 완의 이 같은 주장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코인베이스와 바이낸스 비즈니스 사이에 교집합(overlaps)은 크지 않지만 분명히 존재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두 업체 모두 거래소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고, 함께 성장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 스웨덴 'XBT 프로바이더', 암호화폐 바스켓 ETN 출시 보류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스웨덴 소재 비트코인 상장지수채권(ETN) 거래소 XBT 프로바이더(XBT Provider)가 13일(현지 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으로 인해 암호화폐 바스켓 ETN 상품의 출시를 보류한다"고 발표했다.


▲ 美 컬럼비아 대학, 블록체인 컨퍼런스 개최...IBM 스폰서 참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미국 컬럼비아 경영대학원이 오는 15일(현지 시간) IBM이 후원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인 '렛저페스트(LedgerFest)'를 개최한다. IBM의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전무이사인 데이비드 포스트(David Post)는 "블록체인 업계에 필요한것은 정확한 기술과 전문성이며, IBM은 컬럼비아 대학과 협력하여 초기·중간 단계의 창업자들의 기업급 네트워크 구축을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미디어는 "블록체인 기술이 주류 접목의 기로에 서있는 현재, 차세대 대학생 개발자와 기업가의 역할이 대두된다는 점에서 이번 컨퍼런스가 주목된다"고 평가했다.



▲ BTC 네트워크 미체결 거래 15,635 건

비트코인 네트워크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BTC.com에 따르면, 13일 오후 6시 18분 기준 BTC 네트워크 내 미체결 트랜잭션이 15,635 건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데이터 제공 사이트 이더스캔(Etherscan.io)에 따르면,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가 29,690 건을 기록, 병목 현상이 소폭 완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 사우디 금융청장 "3월 2개 현지 은행, 리플 솔루션 도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에 따르면, 모센 알 자라니(Mohsen Al Zahrani) 사우디아라비아 금융청(SAMA, Saudi Arabia Monetary Authority) 국장이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중앙은행은 아직 리플의 글로벌 결제 솔루션을 도입하지 않았지만, SAMA는 리플과의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두개 현지 은행이 올 3월 리플의 결제 솔루션을 도입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해 2월 리플은 사우디 중앙은행과 xCurrent 플랫폼 도입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2.43% 오른 0.30833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日 GMO인터넷 회장 "암호화폐 채굴 사업, 일시적인 실패"

일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워치(crypto.watch)에 따르면, 최근 일본 대형 IT 기업 GMO 인터넷의 구마가이 마사토시(熊谷正寿) 회장이 최근 '2018년 결산 회의'에서 "암호화폐 채굴 사업은 '일시적인 실패'"라고 평가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난해 암호화폐 채굴 사업에서 비록 손실이 발생했지만, 사업 자체에는 문제가 없다"며 "비용 문제가 해결되면 최적화된 상태에서 영업을 재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GMO 인터넷은 암호화폐 채굴 사업의 채산성 악화에 대응하기 위해 116억 엔 규모의 자사소유 암호화폐 채굴기를 결손처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GMO 인터넷은 2018년 4분기 재무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 채굴 사업의 영업손실이 총 355억 엔을 기록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61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