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3 14:00:01
기사수정



▲ 인도네시아 금융당국, 암호화폐 선물거래소 설립 규정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선물거래소 감독위원회(Bappebti)가 암호화폐 선물거래소 설립 관련 규정을 1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 투자자에 대한 투자자 보호, 규제 확실성, 암호화폐 선물거래소의 온라인 인프라 구축에 대한 요구사항 등을 확보할 것이라는 게 위원회 측의 설명이다.


▲ NY Fed “암호화폐 부상, 달러 위협 안 돼…장기적 보급 확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Bitcoinist에 따르면 미국 뉴욕연방준비은행(NY Fed)이 11일(현지시간) 연구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가 단기적으로 달러를 제치고 국제 화폐 수단이 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다만 장기적 측면에서 비트코인이 점진적으로 확대 보급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호주 금융당국,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사에 벌금...보고 의무 위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긱(CoinGeek)에 따르면, 호주증권투자감독원(ASIC)이 호주증권거래소(ASX) 요청에 따라 현지 바이트파워 암호화폐 거래소의 운영사이자 ASX 상장사 BPG(Byte Power Group)에 3만 3,000 호주달러(약 2,636만원)의 벌금을 부과했다. 이와 관련해 ASX는 "BPG가 암호화폐 거래 시스템 개발 파트너 관련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거래 플랫폼 소프트웨어 테스트 진행 관련 문제를 즉시 공시하지 않았다"며 "이는 ASIC의 보고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ASX는 BPG 주식 거래 중단 조치를 내린 상태다. 이에 대해 ASX는 "BPG 주식 거래 재개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ASIC와 해당 기업 경영의 합법화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바이트파워는 경영 관련 불법성을 인정하지는 않았지만 벌금 납부에는 동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 BTC 하루 채굴 수익, 최근 6개월간 50%↓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롱해시(Longhash)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 하루 채굴 수익이 최근 6개월간 50%, 1년간 60% 이상 감소했다"고 밝혔다. 해당 업체에 따르면 비트코인 하루 채굴 수익은 2018년 2월 10일 1,772만 8,597 달러에서 같은해 8월 10일 1,326만 1,118 달러로 감소했으며, 올해 2월 10일에는 667만 2,122 달러로 급감했다.



▲ BSV, 0.1.1 버전 출시...64 MB 블록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비트코인SV(BSV, 시가총액 11위) 개발팀이 공식 채널을 통해 "지난 11일 0.1.1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비트코인 개발팀은 "해당 버전은 64 MB 규모의 블록을 지원한다. 또한 테스트넷 상에서 24시간 테스트한 결과 초당 300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SV는 현재 0.98% 내린 64.8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블록체인 에너지 거래 플랫폼, 전 JP모건 관계자 CEO로 선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JP모건체이스의 전 고위 관계자 에티엔 아믹(Etienne Amic)이 블록체인 기반 에너지 거래 플랫폼 '백트(Vakt)'의 CEO로 선임됐다. 백트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에너지 상품 거래 플랫폼으로 세계 3대 석유회사인 브리티시 페트롤리엄(BP), 쉘(Shell), 에쿼노르(Equinor)가 글로벌 유수 대형 은행과 공동으로 출범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57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