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4 17:08:22
기사수정

김재규교육그룹 ‘스마트시티 융합얼라이언스 발족식’에 대표기업군으로 선정


김재규교육그룹(유비티아, KPA)이 지난 2월 13일 국토부 주최 부산 백스코에서 진행 된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와 국토교통부 주최 ‘스마트시티 융합얼라이언스 발족식’에서 113개의 기업 중 21개 대표기업으로 선정되어 참여했다.


‘스마트시티 융합얼라이언스 발족식’은 ‘스마트시티 혁신전략 보고회’ 행사의 일환으로,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와 국토교통부는 ‘혁신의 플랫폼, 함께 만드는 스마트시티’라는 제목으로 진행한 보고회에서 부산과 세종에 조성하는 스마트시티 국가 시범도시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포함해 김현미 국토부 장관,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 성윤모 산업부 장관, 조명래 환경부 장관 등 정부 관련 부처 장관 그리고 오거돈 부산시장,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 시장, 김수현 대통령정책실 정책실장 등 청와대 관계자, 국회의원, 공공기관 관계자, 민간 기업인 등 300여 명이 자리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모두 발언을 통해 “부산 스마트시티는 로봇 등 새로운 산업 육성으로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친환경 미래 수변도시로 만들어갈 계획”이라며 “올해 말부터 착공해 2021년 말에는 시민들이 스마트시티를 체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부산과 세종의 시범도시가 성공하면 도시구상·계획·설계·시공·운영의 전 과정을 포괄하는 선도 모델로 해외 진출을 추진해나갈 것"이라며 부산과 세종을 세계에서 가장 앞서나가는 스마트시티로 조성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나타내기도 했다.


금번 스마트시티 융합얼라이언스에는 SKT, KT, LG, 현대 등 대기업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수자원공사등의 13개 공공기관을 포함하고 있으며, 김재규교육그룹(유비티아, KPA)은 교육 분야에서 유일하게 대표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한편, 김재규교육그룹(유비티아, KPA)은 작년 8월부터 글로벌 포춘 500대 IT기업인 DXC 테크놀로지, 그리고 DXC 테크놀로지와 팀협약을 맺은 블록체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기업, 에듀해시(EduHash)와 함께 스마트시티 상용화 모델인 ‘Smart KPA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Smart KPA는 에듀해시의 블록체인 원천기술인 xDLT 메인넷을 중심으로, 5G, 드론, AI, 빅데이터 등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의 선두주자 기업들이 총 집합해, 차세대 스마트시티 상용화를 실현하는 프로젝트가 될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김재규교육그룹, 에듀해시, DXC테크놀로지, 법무법인 율촌이 함께 그 첫걸음으로 올해 상반기 안동 김재규공무원학원에서 블록체인 기반 위의 4차산업혁명의 기술들을 스마트시티로 구현하여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스마트캠퍼스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본 콘텐츠는 해당 기업의 보도자료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33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