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4 13:07:34
기사수정

오케이코인코리아(OKCOIN KOREA), P2P 파일 공유 플랫폼 ‘비트토렌트(BTT)’ 원화마켓 상장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코인코리아는 P2P 파일 공유 플랫폼인 비트토렌트(BitTorrent, BTT)를 원화마켓에 상장한다고 2월 14일 밝혔다.


14일 오케인코인코리아는 "비트토렌토 지갑오픈은 지난 13일 오후 3시부터 진행했다"며 "비트토렌토 거래 지원은 2월 14일 3시부터 4시에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비트토렌트는는 2001년 Bram Cohen에 의해 발명된 선구적인 P2P(Peer-to-Peer) 분산 통신 프로토콜이다. 이 프로토콜은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Torrent 클라이언트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데, 여기에 BTT 토큰이 추가되어 프로토콜이 확장되면서 기존 BitTorrent 네트워크에서 네트워킹 대역폭 및 스토리지 리소스에 대한 토큰 기반 경제 생태계가 만들어졌다. 




비트토렌트는 2018년 7월에 트론(TRON) 재단에 의해 인수되었는데, 트론 재단의 설립자인 저스틴 선(Justin Sun)은 “비트토렌트의 인프라와 트론의 블록체인을 결합하면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P2P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고 말하며 사업 확장에 대한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오케이코인코리아 측은 이번 상장에 대해 “비지니스 모델, 토큰 이코노미, 팀 멤버, 기술력 등의 상장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면밀한 검토가 진행되었다. 댑(Dapp) 탄생에 영감을 주었던 비트토렌트가 이제 분산 통화를 도입하고 암호화폐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함으로써 실제 사용자 기반의 탈중앙화 서비스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케이코인코리아는 비트토렌트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프로젝트 소개 자료를 자체적으로 제작하여 배포하였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okcoinkr.zendesk.com/hc/ko/articles/360023237831


출처:블록체인밸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31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