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20 15:00:01
기사수정


[美 지방법원 "윙클보스, 찰리 슈렘 자산 3,000만 달러 압류 권리 인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뉴욕 남부 지방법원이 앞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턴트'의 최고경영자이자 전 비트코인 재단 부총재 찰리 슈렘(Charlie Shrem)에게 내린 판결을 정정했다. 이로인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의 창업자 윙클보스 형제(Cameron, Tyler Winklevoss)가 찰리 슈렘의 자산 3,000만 달러(약 336.72억원)를 압류할 권리가 인정됐다. 앞서 윙클보스 형제는 찰리 슈렘에게 100만 달러를 지불하고 5,000 BTC 구매를 위탁했으나, 해당 BTC를 전달받지 못해 자산 압류 소송을 제기, 자산 압류 판결이 계속해서 번복되며 치열한 공방전을 이어가고 있다.

[LTC, 시총 4위...EOS 추월]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따르면, 라이트코인(LTC, 시가총액 4위)이 이오스(EOS, 시가총액 5위)의 시가총액을 넘어서 4위를 기록하고 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LTC는 현재 9.41% 상승한 36.4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트랜잭션 규모 지속 증가...40% 세그윗 기술 채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BTC 트랜잭션 데이터 제공 사이트 트랜잭션피닷인포(transactionfee.info)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 "비트코인 트랜잭션 규모가 최근 증가세를 이어가며 2018년 1월 수준에 근접하는 추세"라며 "업계 일각에서는 암호화폐 생태계와 펀더멘탈이 진화하고 있다는 신호로 보고있다"고 보도했다. 비트코인 프라이빗키 보안 솔루션업체 카사(Casa)의 최고기술책임자인 제임스 롭(Jameson Lopp)은 미디움을 통해 "지난 몇 년간 노드들의 업그레이드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졌다"며 "뛰어난 성능의 채굴자 네트워크(miner relay network)가 형성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2018년 세그윗(Segwit, 비트코인 트랜잭션의 크기를 줄여 처리 용량을 늘리는 기술)을 채택한 BTC 트랜잭션 비율이 10%에서 40%로 증가했고, 이에 따라 평균 비트코인 트랜잭션 크기가 지난해 2월 750바이트를 기록한 이후 450바이트까지 떨어졌다"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BTC 가격 변동성, 작년 11월 이래 최저"]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루크 마틴(Luke Martin)이 최근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BTC 가격 변동성이 작년 11월 이래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캐나다 금융당국 "쿼드리가CX 거래소, 당국 규제 대상 아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로이터 통신을 인용 "캐나다 암호화폐 거래소 쿼드리가CX(QuadrigaCX)가 현지 금융당국 BCSC(The British Columbia Securities Commission)의 규제 대상이 아니다"라고 보도했다. BCSC 대변인 브라이언 클라드코(Brian Kladko)는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 중 "쿼드리가CX는 증권 및 파생상품 등에 대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당국의 규제 대상이 아니다"고 설명했다. 앞서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쿼드리가CX의 창업자가 불의의 사고로 사망했고 그가 보관하고 있던 거래소 콜드 월렛 프라이빗 키가 분실되면서 고객들의 1.9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자산이 묶여 있는 상태다. 또한 해당 자산은 현재 현지 최고 법원에 의해 동결 및 보호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 "페이스북, 체인스페이스 외 추가 인수 가능성 포착"]

미국 IT 전문 매체 디인포메이션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체인스페이스(Chainspace)를 인수하기 전 최소 12개 블록체인 기업과 인수 관련 논의를 진행했고, 해당 기업들 중 베이시스(Basis), 알고랜드(Algorand), 키베이스(Keybase) 등 유명 프로젝트들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5일(현지시간), 경제 전문 미디어 체다(cheddar)는 "페이스북이 스마트컨트랙트 플랫폼 개발사 체인스페이스에 대한 '인재인수(acquihire)' 작업을 최근 마쳤으며, 체인스페이스의 기술 백서 저자로 참여한 연구원 5명 중 4명이 페이스북에 합류한다"고 보도했다. 인재인수는 인수와 고용의 합성어로 인재영입용 인수합병을 의미한다. 이와 관련해 체다는 "현재 40명 이상이 페이스북의 블록체인 부서에서 일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블록체인 기업 인수에 나설 수 있다"고 전망했다.

[홍콩금은거래소, 올 1분기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금' 출시]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세계적인 금은거래소 홍콩금은거래소(CGSE, The Chinese Gold & Silver Exchange Society)가 올 1분기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8일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업체는 "블록체인에 기록 가능한 실물 금 투자 상품을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다.

[텔레그램 "TON 프로젝트 약 90% 완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글로벌 채팅 애플리케이션 텔레그램(Telegram)이 "블록체인 프로젝트 TON(Telegram Open Network)이 약 90% 완성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해당 프로젝트 관계자는 "TON 내에서 발행되는 토큰 GRAM은 후오비, 바이낸스 등 아시아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TON 프로젝트는 Durov 개발팀이 새롭게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서, 약 17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앞서, 텔레그램측은 "GRAM의 트랜잭션 처리속도는 BTC와 ETH 네트워크보다 빠르고, 비자(Visa)와 마스터카드(Mastercard)에 견줄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23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