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5 11:20:01
기사수정



네트워크 웹사이트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BTC)이 지원하는 이더리움(ETH) 기반 토큰인 WBTC(Wrapped Bitcoin)가 1월 31일 출시되었다. 통화는 블록체인 보안 회사인 비트고(BitGo), 카이버 네트워크(KNC) 그리고 몇 개 다른 업체들이 공동으로 추진하였다.

WBTC는 비트코인과 1:1로 지원하는 코인으로 폐쇄된 비트코인이 이용자들에게 분산화된 거래소(DEX)를 포함한 다양한 새로운 분산형 이용 사례를 제공할 것이며, 스테이블 코인이나 대출의 담보로 이더리움 생태계에서 지불과 함께 스마트 계약을 제공할 것이라고 비트코는 발표한 바 있다.

WBTC는 ERC-20 토큰으로, 이더리움 플랫폼에서만 설계되고 사용되는 토큰으로, 새로운 토큰의 생성을 간소화한다. ERC-20 토큰은 개발자가 새로운 토큰을 만들 수 있는 일종의 템플릿을 제공하여, 처음부터 새로운 암호 코딩을 하지 않도록 한다.

WBTC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비트코인 사용 사례를 허용한다고 한다. 또한, 비트코인의 유동성을 이더리움으로 가져옴으로써, 거래자들에게 분산화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가치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WBTC의 가격 데이터는 현재 CoinMarketCap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코인은 3,505달러로 거래되고 있는데, 이는 비트코인보다 약간 높은 것이다.

 

※ 공유 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11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