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5 07:20:01
기사수정



이더리움은 개발자들이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배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개방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비트코인과 유사하게, 이더리움은 분산된 공공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물론, 몇 가지 중요한 기술적 차이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기능 뿐만 아니라 목적에서 상당히 다르다는 것이다.

비트코인은 하나의 응용 프로그램, 즉 비트코인 지불을 돕는 피어투피어(P2P) 전자 현금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다양한 종류의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이더리움(ETH)을 얻는 방법]

이더리움을 얻는 데는 몇 가지 다른 방법이 있지만, 가장 흔한 두 가지 방법은 암호화폐 거래와 채굴이다.

이 가이드에서 우리는 채굴을 통해 이더리움를 얻는 것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채굴은 암호화폐 생태계를 금에 비유하여 비롯되었다. 쉽게 말하자면, 암호화폐는 복잡한 수학 문제를 푸는 과정이다.

채굴(마이닝)을 하는 사람들은 채굴자(마이너)라고 불리는데, 이들은 이 복잡한 수학 문제를 푸는 데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한다.

그들은 발행자들에게 수학 문제의 답을 제공하고 발급자들은 이를 검증한다. 이때, 채굴자들에게 보상으로 이더 블록을 제공한다.

당신이 채굴을 시작하려 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다.

1. 해시레이트

해시는 채굴자들이 해답을 찾기 위해 필요한 수학 퍼즐에 불과하다. 해시율은 문제들을 해결하는 컴퓨팅 파워를 뜻한다. 즉, 해시율이 높다는 것은 채굴능력이 높다는 뜻이다. (채굴자들이 많다는 뜻도 될 수 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합류하는 채굴자들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채굴 가능한 컴퓨터들 또한 더 나아졌고 더 높은 해시 속도를 제공한다.

2. 채굴 난이도

이것은 수학 문제에 대한 완벽한 해결책을 찾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보여주는 척도다.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몇 분마다 일정한 수의 코인을 생산하도록 완벽하게 설계되었다. 컴퓨터의 해시율이 증가하기 때문에, 수학적인 문제들도 점점 더 풀기 어려워진다.

그러므로, 더 많은 채굴자들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합류할수록, 그것은 문제를 해결하기 더 어려워지고, 채굴의 어려움을 증가시킨다.

3. 전기

 

이제, 매우 강력한 컴퓨터가 이러한 복잡한 수학적 퍼즐을 해결하기 위해 가동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계들과 그들의 계산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전력이 필수적이다.

채굴 투자 수익률을 계산할 때는 전기 비용을 고려해야 한다.

간단히 말해서, 이더리움의 가격이 오르면서 엄청난 수의 채굴자들이 매일 네트워크에 합류한다. 많은 채굴자들은 해시율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수학적인 퍼즐은 더 어려워진다.

그리고 컴퓨터가 하나의 계산을 완료하고 한 블록의 이더를 얻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면, 더 많은 전기를 소비하게 된다.

[하루에 얼마나 많은 이더를 채굴 할 수 있을까?]

 

이 요소들 외에도, 얼마나 많은 이더리움을 내가 결정할 수 있는지. ROI(투자자본수익률)를 계산할 때 기기의 비용과 유지보수 비용을 통합해야 한다.

예를 들면,

당신은 760와트의 힘을 이용하여 해시율이 100 MH/s인 채굴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 전력 비용은 kWh당 0.10달러라고 가정한다.

이더리움의 현재 난이도 수준인 2418530528083430에 따르면, 블록 보상 3.0000000000이 생성되므로 하루에 0.01071725 ETH를 채굴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10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