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4 08:20:01
기사수정



시카고옵션거래소(CBOE)는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환거래 펀드(ETF) 출범을 위해 반애크(VanEck), 솔리드X(SoildX)와 공동 제안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다시 제출했다.

반애크의 디지털 자산 전략가/이사 ‘Gabor Gurbacs’는 트위터에서 “반애크/솔리드X의 비트코인ETF 제안 규칙 변경을 CBOE에 의해 제출 되었다”고 발표했다.

일주일 전, 시카고옵션거래소 BZX 거래소에 매우 기대되는 반애크 솔리드X 비트코인ETF의 상장을 허용하는 제안된 규칙 변경을 철회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당시에는 알려진 것이 거의 없었지만, 반애크 최고경영자(CEO)인 ‘얀 반 애크’는 갑작스러운 변화의 배경이 된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CNBC의 ‘ETF Edge’에서 인터뷰를 했다.

얀 반 에크는 35일이 걸린 미국 정부의 폐쇄로 인해 그의 회사가 SEC와 관련된 규제 문제를 논의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그래서 그들은 신청을 철회하는 것이 자동 거절 등 일을 복잡하게 만들지 않을 적절한 선택이라고 생각했다.

이 시점에서 미국 정부의 셧다운 중지가 반애크가 비트코인 ETF 제안을 다시 추진하도록 안심시켰다고 볼 수 있다.

 

 

※ 공유 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10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