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06 11:30:01
기사수정



영국 옥스포드에서 개인이 훔친 것으로 추정되는 약 1,100만 달러 상당의 아이오타(IOTA) 토큰의 거의 모든 토큰들을 발견했다.

IOTA의 공동 설립자이자 이사회 공동 의장인 도미닉 스키너는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발견 된 자금은 현재 경찰 수사에서 증거로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1월 24일 보도된 바와 같이, 영국과 독일의 법 집행 기관들이 참여한 유로폴(Europol)의 공동 노력으로 지난 1월 이후 전 세계 85명의 희생자들로부터 1,140만 달러를 훔친 혐의를 받고 있는 36세의 한  남성을 체포했다.

조사 결과, 이 해커는 이용자들의 IOTA 지갑에 접근하고 자금을 빼내기 위해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 웹사이트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저장된 접근 씨드를 찾아냈다고 한다.

IOTA는 수개월 동안 경찰 조사를 지원해 왔고 그들이 조직적인 해커 집단이라고 생각했지만, “평범한 직업을 가지고 있고 잘 교육 받은 한 개인인 것으로 판명되어 놀랐다”고 덧붙였다.

해커가 훔친 암호화폐 중 소액만 아직 발견되지 않았고, 나머지 대부분의 해커 계좌를 차단했다. 해커는 현금화를 시도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 공유 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09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