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2 12:56:50
기사수정

퍼블릭 블록체인 온톨로지(Ontology), 차세대 텐센트와 앤트파이낸셜 탄생 예고!






온톨로지(ont.io)는 블록체인 기술로 중국 국가 표준을 승인받은 최초 기업 중 하나인 온체인(Onchain)의 대표 프로젝트이다.

온톨로지는 퍼블릭 멀티체인이자 분산 신뢰 협력 플랫폼(Trust Collaboration Platform)을 구축하여 분산화된 신뢰 생태계(Trust Ecosystem)를 추구한다. 이 ‘신뢰 생태계’라는 것은 모든 개인 데이터와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고 신뢰를 구축할 수 있는 탈중앙화된 시스템을 의미한다.

또한 다양한 블록체인과 데이터 베이스를 활용해 여러 신뢰 프로토콜 시스템을 구축하고, 여러 데이터를 통해 개인정보와 데이터 검증, 데이터 교환, 정보 보안 등 신뢰가 필요한 곳에서 사용, 적용될 수 있다.

온톨로지와 같은 플랫폼 체인은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공급업체가 복잡한 시스템과 기술 없이도 분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강점을 보인다. 온톨로지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과 모듈을 사용하면 새로운 블록체인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온톨로지의 분산 인프라는 여러 앱 서비스에 연결되며 글로벌과 탈중앙 인증기관을 통합하고, 분산 디지털 시스템을 사람·자산·사물·사건 등 실제 경제의 모든 측면과 연결할 수 있다.

온톨로지는 지난 12월 네트워크, 거래, 스마트 컨트랙트 전반에 적용되는 샤딩(https://medium.com/ontologynetwork/ontology-sharding-design-released-c900331f71fa)기술을 업계 최초로 개발하여 블록체인 확장성을 확보했다. 기초적인 블록체인 레이어 뿐 아니라 KYC, 데이터 교환, 시그니처, 컨트랙트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업 솔루션을 제공한다.

온톨로지는 고정된 체인이 아닌 멀티플 체인으로 블록체인 확장성을 넓히고, 투자자들이 장기적 이익을 얻게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온톨로지는 증권형토큰(https://medium.com/ontologynetwork/what-can-ontology-do-for-securtity-token-offerings-stos-86fc92e0b8cc)을 공유하려면 기술 프로토콜과 법제가 통합돼야 하고, 거래소도 있어야 하는데 이미 이를 위한 모든 것이 준비돼 있다.

온톨로지는 dApp개발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스마트컨트랙트 IDE ‘SmartX’ 서비스는 C#, VB.Net, F#, Java, Kotlin, Python, C, C++ 언어를 제공하며, dapp 개발 프레임 워크Punica suite’ 서비스 또한 출시했다.

중국공업정보화부 산하 중국전자정보산업발전연구원(国电子信息产业发究院, CCID) 2019 1월의 블록체인(区块链)과 가상화폐(虚拟货币) 기술 평가 순위를 발표한 가운데 온톨로지는(ONTOLOGY) 3위에 올랐다.

다른 플랫폼 대비 온톨로지가 가진 장점은 초당 거래량(TPS) 5,500~6,000으로 EOS, TRON에 비해 빠르고, 사용료도 0.01ONG로 싸다.


특히 온톨로지 dapp에 대해서는 재단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온톨로지는 2018 6 OGC(Ontology Global Capital)을 출범하고 첫 펀드인 "아스트라1(Astra1)"1억 달러(한화 약 1,100억 원)의 자산을 조성하였다. OGC블록체인 투자에만 집중하는 선도적인 벤처캐피털 펀드로서 글로벌 메이저 투자사의 후원을 받고 있으며 경험이 풍부한 투자팀에 의해 운용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업계 생태계를 글로벌적로 확장하여 블록체인 기술의 개발을 지원하고 블록체인 생태계 내에서 dapp의 실제 적용을 가속화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 톨로지 플랫폼의 장점:

1)프로젝트 맞춤형 솔루션 제공

- 각 부문의 서포트를 통해 블록체인/게임 분야 전문가를 육성

2)고성능

- 5500~6000 TPS

3)기술지원

- ONE-STOP 개발 솔루션 제공, 다양한 개발언어 지원,글로벌 최고 블록체인 기술팀의 서포트

4)인센티브모델(https://blog.naver.com/ontology8/221432644883) 실행

Model A: 트랜잭션 fee 50%는 개발자에 페이백

Model B: TOP50 dapp에게 2억개의 ONT+ONG제공

Model C: 대출 프로그램 실행(70% 로드맵 달성시 50% 대출금 지금, 서비스 런칭 시 50% 대출 잔금 지급)

Model D: Tech/MKT 자원 지원

5) 온톨로지 글로벌 에코시스템 지원

- 온톨로지 글로벌 커뮤니티 자원과 에코파트너 자원의 활용

6)트랜잭션 수수료

- 0.01 ONG 고정

최근에는 이더리움 대표 게임이었던 HyperDragons Go! (云斗) 업그레이드 버전이 온톨로지에 독점 런칭되었다. 20181225일 사전 예약 사용자는 40만 명을 넘어섰다. 최고 DAU 6,312명으로(이더리움은 877) 620% 성장, 단일 최고 거래횟수 9,874(이더리움 1,594) 6.19배 성장. 런칭 7일간의 성장율 데이터에서 온톨로지 DAU는 매일 1,000여 명 이상 성장하는 수치를 기록함. 또한 런칭 30일간 리텐션은 지속적으로 3,811명의 액티브 유저를 보유하며, 이더리움(93) 41배 이상 수치를 기록함.

온톨로지는 게임분야에 이와 같은 성과를 위해 아래와 같은 부분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한국 게임 개발사들과의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

1) 개발단계

- 성숙한 dAPI인터페이스 제공,PC와 모바일 클라이언트 동시 지원으로 게임 개발자의 개발 비용 절감

2) 유저입장

- 게임 시나리오 내 결제 게이트웨이를 제공, 법정화폐 사용 지원으로 거래소를 통할 필요가 없음

3) 게임 런칭

- 온톨로지 DAppStore와 제3DAPP store(포함:dappradar, dapp.review, dapp.cc)등 원스톱 연결

4) CandyBox(토큰 에어드랍 도구)지원

- Token을 여러 온톨로지 생태계 월렛에 푸시하여 사용자들의 게임에 대한 이해를 도움

5) Game Layer2 지원

- Game Layer2를 기반으로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고 유저들의 체험감을 높힘.

6) 성숙한 스마트컨트랙트 단말을 제공

- 모바일은 ONTO(통합 월렛 프로그램), PC Cyano(크롬 확장 월렛 프로그램)로 지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02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