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4 22:00:01
기사수정



▲ ICE "백트에 추가 투자 계획, 미래 가치 창출 기대

투자 정보 사이트 모틀리풀(The Motley Fool)에 따르면 세계 최대 거래소업체 인터콘티넨탈익스체인지(ICE)의 스콧힐(Scott Hill) CFO가 7일(미국 동부 시간) 4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전화회의)에서 “올해 1분기 경영 상황에 따라, ICE가 출범을 추진하고 있는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백트(Bakkt)’에 2,000만 달러에서 최대 2,500만 달러의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제프 스프레처(Jeff Sprecher) ICE 최고경영자는 “백트에 대한 추가자금 조달을 준비하고 있다”며 “백트 지분 구조 등과 관련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스타벅스,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유수 기업이 백트의 투자자로 참여했다. ICE의 거래 청산 및 자금 운영 역량, 글로벌 인프라 수준 등이 백트 투자 유치에 힘을 보태주고 있다. 출범 이후에도 백트는 ICE와의 시너지 효과를 바탕으로 업계 새로운 미래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빗썸글로벌, 암호화폐 OTC 플랫폼 출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홍콩에 설립된 빗썸글로벌(Bithumb Global Limited)이 암호화폐 장외거래(OTC) 플랫폼 '오르투스(Ortus)'를 출범했다. 오르투스는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영국, 홍콩, 일본, 호주, 아르헨티나 등에 지사를 설립,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외거래란 이용자간 암호화폐 직접 거래 서비스로, 일종의 ‘대면 직거래’에 해당한다. 미국, 중국 등 국가에서는 암호화폐 거래 중 상당량이 OTC 방식으로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86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