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2 19:00:01
기사수정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35... 공포 단계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m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27일)보다 4 포인트 내린 35를 기록했다. 이는 시장에 대한 공포 심리가 전날보다 소폭 심화됐음을 의미한다. 단계별로 보면 전날과 같은 '공포' 단계를 유지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인 낙관을 의미한다.


▲ 강원도지사 "블록체인 허브 구축, 특구 지정은 아냐"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28일 오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열린 '블록체인 평창포럼 2019'에 참석해 "강원도를 블록체인 국제 도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지만, 블록체인 특구 지정까지는 아직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강원도는 우선적으로 지역화폐에 대한 블록체인 도입을 추진할 것"이라며 "동시에 국제 표준 지정, 글로벌 포럼 진행 등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지역 화폐의 경우 기존 암호화폐와 달리 중앙정부의 협조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 印 정부,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 완성 단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이 코인크런치 인디아(Coin Crunch India)의 25일(현지시간) 보도를 인용, 최근 인도 정부가 암호화폐 서비스 관련 라이선스 발급 등을 포함한 규제 프레임워크가 완성 단계에 진입했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해당 발표는 지난 12월 13일 코인크런치 인디아가 경제부에 제출한 정보공개 요청에 따른 간단한 성명으로, 특정 상황에서 정보 공개를 유보할 수 있는 정보권(RTI) 예외조항에 따라 세부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66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