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9 08:00:01
기사수정


[반에크·솔리드X·CBOE, 美 SEC에 BTC ETF 제안서 재제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의 공식 트위터에 따르면,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와 반에크, 솔리드X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코인 ETF 승인 제안서를 재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 1월 23일 CBOE가 반에크 BTC ETF 승인 신청을 철회한 것과 관련해 얀 반에크(Jan van Eck) 반에크 CEO는 "BTC ETF 신청 철회는 일시적인 결정이며, 자산 보관 및 시세 조작 등 해당 상품을 둘러싼 문제점들을 SEC와 논의 중이다"라며 "수정된 제안서를 SEC에 재제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미디어에 따르면, 반에크·솔리드X의 BTC ETF 재신청이 SEC에 정식 등록될 경우, SEC는 승인 여부를 결정짓기 위해 최대 240일을 소요하게 된다.

[금감원, 2018년 ICO 실태조사 결과 및 향후 대응방향]

지난 29일 한국 정부는 '가상통화 관련 관계부처 차관회의' 논의를 거쳐, 금감원에서 실시한 ICO(Initial Coin Offering) 실태조사 결과와 해외 규제 사례, 국제기구 논의 동향에 대해 공유하고, 정부의 향후 대응 방향을 검토하였다고 밝혔다. 당국은 투자 위험성을 고려, 정책 기조를 신중하게 유지하되 블록체인 등은 적극 육성하겠다는 방침이다.

[나스닥, 암호화폐 거래 심사 절차 발표...자금 세탁 및 시장 조작 방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나스닥이 암호화폐 거래 심사 절차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나스닥은 모니터링 시스템을 활용, 자금 세탁과 기타 시장 조작 행위를 근절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해당 미디어에 따르면 나스닥은 20여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TF팀을 구성,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해 실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SBI버추얼커런시, 제미니를 포함한 총 7개 암호화폐 거래소가 이미 심사 과정을 거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나스닥은 해당 7개 암호화폐 거래소와 협력 중이라고 밝힌바 있다.

[이란 주요 은행, 금 연동 암호화폐 'Peyman'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이란 정부가 황금연동 암호화폐 페이맨(Peyman)을 출시했다. 해당 암호화폐는 페르시안 뱅크(Parsian Bank), 뱅크 파라르가드(Bank Pasargad), 뱅크 멜리 이란(Bank Melli Iran), 뱅크 멜라트(Bank Mellat) 등 총 4곳의 은행과 Ghoghnoos 기업이 함께 출시했으며, 이란의 중소기업과 비상장증권 거래소인 파라부스(Fara Bourse)가 후원할 계획으로 알려져있다. 이와 관련해 Ghoghnoos의 이사 발리올라 파테미(Valiola Fatemi)가 "페이맨은 은행의 자산과 초과 자산을 토큰화 하는데 사용될 것"이라며 "토큰의 지갑 기능 추가 등 은행의 거래 속도를 높이기 위해 기술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獨 최대 미디어그룹, 암호화폐 결제 시범사업 추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The Block)에 따르면, 최근 독일 최대 미디어그룹 악셀 스프링거(Axel Springer)가 암호화폐 지갑 사토시페이(SatoshiPay)를 통해 뉴스 등 미디어 콘텐츠에 비용을 결제하는 시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멘하드 벤(Meinhard Benn) 사토시페이 최고경영자(CEO)는 "시장에 적합한 블록체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해 암호화폐 결제 기술을 주류 기술로 승화시킬 것"이라며 "악셀 스프링거와의 파트너십은 우리에게 이러한 약속을 이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美 NYDFS, BTC ATM 운영사에 '비트라이선스' 발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지난 31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주 금융감독국(NYDFS)이 뉴욕 소재 암호화폐 ATM 서비스 업체 커튼우드 벤딩(Cottonwood Vending LLC)에 암호화폐 관련 영업 허가(비트라이선스)를 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NYDFS가 정식 라이선스를 발급한 3번째 비트코인 ATM 운영사로, 앞서 NYDFS는 코인소스(Coinsource), 리버티X(LibertyX) 등 비트코인 ATM 업체에 라이선스를 발급한 바 있다.

[獨 2위 증권거래소, 암호화폐 거래 앱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독일 2위 증권거래소 보어 슈투트가르트 그룹(Boerse Stuttgart Group)이 최근 모바일 암호화폐 거래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해당 앱은 iOS 9+ 및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4.4+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BTC, ETH, LTC, XRP 등 암호화폐의 거래 및 입출금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해 보어 슈투트가르트 측은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거래 수수료는 무료로 토큰을 보관하는 데 필요한 지갑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결제 서비스 업체와 파트너십 체결...신용카드로 암호화폐 구매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이스라엘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 심플렉스(Simplex)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바이낸스 이용자들은 비자와 마스터카드의 신용카드를 사용해 BTC, ETH, LTC, XRP 등 총 4종의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질리카, 메인넷 정식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에 따르면 질리카(ZIL, 시총 30위)의 메인넷이 정식 출시됐다. 코인마켓캡 기준 ZIL은 현재 8.36% 내린 0.01866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57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