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9 09:10:02
기사수정

헤데라 해시그래프, 아시아 태평양 사업 확대로 글로벌 성장세 이어갈 계획


차세대 분산 원장 플랫폼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aph)가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현재 헤데라는 싱가포르, 한국 및 일본에 진출해 있다. 


헤데라 해시그래프는 지난 2018년 1억 2천 4백만달러를 투자받으며 세계 시장에서 강력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에따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빠르고 공정하며 안전한 공공 네트워크 구축에 역점을 두고 있다. 아시아에서 증가하는 수요를 활용하고 기업들이 헤데라 해시그래프의 분산화된 원장 솔루션을 채택할 수 있게 한다는 전략이다. 


헤데라 해시그래프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업은 뱅크 오브 아메리카 메릴 린치(Merrill Lynch) 아시아의 자산 담보부 거래 및 신디케이션(Asset Backed Trading & Syndication) 총괄 겸 자산 담보부 채권 담당 공동 총괄을 역임한 에드가 세아(Edgar Seah)가 책임을 맡고 있다. 또, 사미 미안(Sami Mian)이 헤데라의 일본 및 한국 지역 총괄에 임명됐다. 사미 미안은 이전에 씨티그룹과 도이치 뱅크에서 고위 요직을 맡는 등 금융 업계에서 15년 이상의 경험을 쌓았다. 


맨스 하먼(Mance Harmon) 헤데라 해시그래프 최고경영자겸 공동 설립자는 “각 산업 부문이 융합되어 분권화의 잠재력을 인정하고 기업과 소비자 모두를 위한 엄청난 가치가 창출되고있다. 헤데라 해시그래프의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회사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업을 확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 인구의 약 60%가 살고 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블록체인을 도입하는데 중요한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시장 조사연구 회사인 IDC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일본 제외)에서의 블록체인 솔루션에 대한 지출이 5년 동안 연평균 72.6% 성장해 2022년에 21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시아의 투자자, 개발자, 사업 파트너 및 금융 기관들의 회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헤데라는 2018년 9월 세계 최초로 해시그래프 플랫폼을 필두로 하는 차세대 분산 원장 기술(DLT)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힐릭스(Helix)를 출범시킨 홍콩 기반 벤처 자금인 마인드 펀드(Mind Fund)와 파트너십 관계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또 싱가포르와 인도 방갈로르를 포함한 세계 8개 도시에서 동시에 개최된 제1회 헤데라18 해커톤(Hedera’18 Hackathon)에 대한 커뮤니티의 큰 관심에 뒤이어 개발자들의 회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기업체들이 헤데라 해시그래프 네트워크에서 작동될 수 있는 아래와 같은 앱을 개발하고 있다.


-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게임 회사인 Alto.io는 부분 유료 게임 모델 시장을 위협하기 위해 헤데라 해시그래프에 대한 지원을 통합할 것이라고 최근 발표했다. 

- 싱가포르에 본사가 있는 가상 거래 플랫폼인 트랙인베스트(TrakInvest)는 해시그래프를 바탕으로 거래 플랫폼을 구축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 

- JDX코인(JDX Coin)은 1세기 이상 숨겨져 있던 희귀 비취 골동품을 상품화하고 있다. 


에드가 세아 헤데라 해시그래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은 “해시그래프는 국제시장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할 태세를 잘 갖추고 있다.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업을 주도적으로 확대하는 임무를 맡아서 너무나 기쁘다”며 “우리는 이 지역 개발자들과 프로젝트가 우리의 기술에 더 많이 접근하게 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으며, 혁신적 기업 및 기관들과 협조하여 그들이 우리의 기술과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속도, 공정성, 특히 높은 수준의 보안을 활용할 수 있게 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또, 해시그래프 합의 알고리즘은 COQ Proof Assistant (컴퓨터 기반 정리 증명 기술)를 이용하여 수학적으로 증명되었으며, 카네기 멜론대학교 컴퓨터 공학과의 칼 크래리(Karl Crary) 부교수가 완성한 비동기 비잔틴 장애 허용(asynchronous Byzantine Fault Tolerant, ABFT)으로 입증됐다. ABFT는 수학적으로 분산 시스템의 최고 수준의 보안 상태로서 이는 해시그래프의 네트워크가 보안에 있어서 세계를 선도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따라서, 헤데라 해시그래프는 컴퓨터가 수학적으로 검증하여 증명된 최초의 공공 원장이 되었다. 


헤데라 해시그래프의 백서는 웹사이트( https://hederahashgraph.com/whitepape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헤데라 해시그래프개요 

헤데라 해시그래프는 분산화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공공 분산 원장 플랫폼이다. 개발자들이 헤데라 해시그래프 플랫폼 상에서 보안성 높고 공정하며 매우 빠른 속도의 분산형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https://www.hedera.com을 참조하거나 트위터에서 @hashgraph, 텔레그램에서t.me/hashgraph, 디스코드에서 https://www.hedera.com/discord를 팔로우 하면 된다. 헤데라 백서 전문은 https://www.hedera.com/whitepaper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34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