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0 07:10:02
기사수정

핀테크산업협회,'모바일플랫폼 제휴 해외송금서비스' 환영


제2차 경제활력대책회의서 소액해외송금업자와 모바일 플랫폼 간 제휴 허용


기재부 유권해석으로 삼성페이-한패스 제휴 해외송금서비스 첫선 보여


해외송금업시장 모바일 플랫폼 제휴로 해외송금 서비스 활성화 기대 


한국핀테크산업협회(회장 김대윤)는 기재부 유권해석으로 소액해외송금업자와 모바일 플랫폼 간 제휴로 가능해진 새로운 해외송금서비스에 대한 환영입장을 밝혔다. 소액해외송금업체인 한패스에 따르면 오는 30일 모바일플랫폼 업체인 삼성페이와 제휴하여 해외송금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비금융회사가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외국환거래법상 요건을 갖추어 ‘소액해외송금업자’로 등록해야만 한다. 그런데, 모바일 플랫폼 업체가 소액해외송금업자와 제휴하여 자사 플랫폼 상에서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한지 불분명하여 소액 해외송금 서비스의 활성화에 제약이 있어 왔다.


그러나, 작년 12월 개최된 제2차 경제활력대책회의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여 소액해외송금 업체와 모바일 플랫폼간 협업을 허용하는 내용의 현장밀착형 규제혁신방안이 발표되고, 기재부의 유권해석까지 일사천리로 이뤄진 것이다. 따라서, 삼성페이와 한패스 등이 제휴하여 소액해외송업자 제공하는 해외송금서비스를 모바일플랫폼에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향후 모바일 플랫폼-소액해외송금업자 간 제휴를 통한 소액 해외송금이 활성화되는 경우  경쟁 확산에 따른 송금수수료 하락, 서비스 다양화 등의 소비자 편의가 제고되고 핀테크 기업의 경쟁력 강화가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 김대윤 협회장(피플펀드 대표)은 “핀테크기업의 해외송금업 시장 진출 이후 시중은행들의 해외송금 수수료가 낮아졌다.”며 “이번 사례처럼 정부당국의 신속한 규제개선 노력이 지속된다면 금융권 전반에 핀테크 혁신이 확산될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32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