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2 13:10:01
기사수정

현대BS&C·한라홀딩스, 블록체인 기반 사업 업무협약



(왼쪽부터) 노영주 현대BS&C 대표, 김희권 한라그룹 CIO 상무, 윤부영 에이치닥 테크놀로지 대표. (사진 = 현대BS&C)


현대BS&C(현대비에스앤씨)와 한라홀딩스가 블록체인 기반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노영주 현대BS&C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라홀딩스가 블록체인 기반 사업 진행 시 필요로 하는 마케팅, 홍보, 기술개발 및 사업확장을 위한 제반 사항에 대해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라그룹 CIO김희권 상무는 “인공지능 등 신기술이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생각 이상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 확산되고 있는 현실에서 블록체인 기술분야도 중요한 기술요소로 자리 매김 할 것이 분명하”라고 강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관련 포괄적 협력 ▲블록체인 관련 기술·인력·정보 교환 및 공유 ▲블록체인 관련 공동 프로젝트 및 기술개발 ▲마케팅 및 홍보 등의 분야에서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사업적 역량을 토대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사업을 확장하는데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IoT(사물인터넷) 등의 기술을 활용하는 스마트 연결사회에서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 신뢰성 확보 기술 및 정보 교류, 제조혁신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기술 개발 및 적용 등 다양한 부분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현대BS&C는 관계사인 에이치닥 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와 블록체인 기술을 사물인터넷 분야에 접목시켜 사물인터넷 산업의 효율성 및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인증확인, 매핑 등을 지원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또 핀테크, 스마트홈,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적용을 위해 기술 개발과 서비스 상용화 준비를 진행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27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