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5 06:00:01
기사수정


[CBOE, 반 에크 비트코인 ETF 신청 철회]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의 23일 문건에 따르면, 시카고 옵션 거래소(CBOE)가 반에크 솔리드X(VanEck SolidX) 비트코인 ETF 상장 신청을 철회했다. SEC의 문건에는 철회 이유가 서술되지 않았다. 

문건 원문보기: https://www.sec.gov/rules/sro/cboebzx/2019/34-84988.pdf

[반 에크 "ETF, 일시적인 철회...당국과 논의 지속"]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얀 반 에크(Jan van Eck) 반 에크(VanEck) CEO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BTC ETF 신청 철회는 일시적인 것이다. 다시 신청할 예정이다. 도망가는 것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는 현재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와 자산 보관, 시세 조작 등 비트코인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점들을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23일 미국 시카고 옵션 거래소(CBOE)는 SEC에 반 에크 BTC ETF 승인 요청을 철회하는 문건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英 FCA "올해 말, 특정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 금지 방안 논의 예정"]

미국 경제 및 금융 전문 미디어 CNBC에 따르면, 영국 금융청(FCA)이 "올해 말, 특정 암호화폐 파생상품의 거래 서비스를 금지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며 "보다 다양한 암호화 자산을 규제 대상에 포함할지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23일(현지시간) 밝혔다. 해당 미디어에 의하면, FCA는 2018년 한해 동안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 자산들이 급격한 하락세를 보이면서 투자자들에게 투자리스크를 경고해왔다. 또한 영국에선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선 반드시 FCA로부터 라이선스를 취득해야한다.

[이탈리아 상원 의회, 블록체인 법안 상정]

이탈리아 유명 경제지 '일솔레 24오레(Il Sole 24 ORE)에 따르면 이탈리아 국회 상원이 22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및 스마트컨트렉트 사용과 관련된 법률 초안 수정안을 상정했다. 해당 법안은 상원의 의결을 거쳐 법률로 제정될 경우, 관련 당국은 90일 내로 블록체인 및 스마트컨트렉트와 관련된 기술 표준을 지정해야 한다.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이탈리아가 스마트컨트렉트 및 분산원장 기술의 법적 효력을 성문으로 인정한 첫 사례"라며 "이탈리아의 IT 기술 발전의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美 뉴햄프셔주, 암호화폐 납세 추진]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뉴햄프셔주 의회가 암호화폐로 세금 및 각종 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방안을 골자로 한 법률(House 470)안을 제출했다. 법안이 통과되면 주 재정부는 오는 2019년 11월 1일까지 관련 계획안을 제출해야 하며, 2020년 7월 1일부터 암호화폐 지불을 지원해야 한다.

[카르다노 창시자 "2017년 고점 회복 10년 넘게 걸릴 것"]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찰스 호스킨스 카르다노 창시자가 "암호화폐 시장이 2017년의 고점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10년이 넘게 걸릴 것"이라며 "이때 블록체인 생태계는 지금과 완전히 다른 모습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오늘, 이더리움 2.0 AMA 진행]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가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2.0과 관련된 AMA(Ask Me Anything, Q&A)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MA는 오늘(24일) GMT 시간 기준 오후 1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14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