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5 11:20:01
기사수정



하버드의 인력 복지 프로그램은 리바이스 및 컨센시스와 파트너쉽을 맺었다.

이더리움 중심의 블록체인 기업인 컨센시스는 샌프란시스코 소재 미국 의류 브랜드 Levi Strauss & Co., New America, Harvard T.H. Chan School of Public Health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리바이스에서 근무하는 직원의 건강과 작업 환경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한다.

미 국무부의 보조금으로 자금을 지원받은 이 프로젝트는 임원들이 의류 브랜드가 운영하는 공장의 작업 환경을 평가하는 데 이더리움 블록체인으로 설문 조사에 착수할 것이다. 노동자들은 매년 자기보고를 해야 하며, 리바이 스트라우스에게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 조사는 멕시코에 있는 리바이스 공장 3곳으로 배포되어 약 5천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할 것이라고 한다.

이 조사 자체는 하버드 보건대학이 개발했으며, 기업과 직원 모두의 이익을 위해 “지속가능성과 건강”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은 조셉 루빈 주도의 컨센시스가 제공할 것이다.

이 협력은 루빈에 의해 처음 공개되었는데,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공장에서 “외부 감사원을 교체하고, 돈을 절약하고, 투명성을 높이고, 공장 근로자들의 근무 조건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블록체인 기술과 이더리움의 불변의 원장이 포함된 것은 설문 조사 결과를 훼손할 수 없음을 보장한다.

이더리움은 현재 가격적으로 많은 타격을 입었지만,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대학들 중 하나인 하버드와 함께 함으로써, 미국의 주요 의류 브랜드인 리바이스와 관계와 미국 국무부에서 자금을 지원을 받는 프로젝트를 진행함은 이더리움의 기본 기술은 그 어느 때보다도 합법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 공유 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05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