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4 09:20:02
기사수정



시카고 보드 옵션 거래소(CBOE) BZX 주식 거래소는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에 의한 규칙 변경 요청을 철회한 것으로 보인다. 1월 23일 발표된 공고에 따르면, BZX는 비트코인(BTC) 교환 트레이드 펀드(ETF)를 상장할 수 있도록 하는 규칙 변경을 철회했다.

ETF는 펀드의 주식에 비례적으로 표시되는 자산 바구니를 추적하는 증권이다. 일부 사람들은 이러한 것들이 규제적이고 수동적인 투자 상품으로 암호화폐 방식을 채택하기 위한 잠재적인 진일보라고 여겨지고 있다.

고려 중인 ETF는 투자 회사인 반애크(VanEck)와 금융 서비스 회사인 SolidX의 지원을 받았다. 2018년 6월 SEC에 처음 제출된 이 제안은 미국 금융당국이 증권거래법 19조에 따라 규칙 변경에 대한 결정을 연기하면서 여러 차례 연기했다. 그 결정의 최종 기한은 2월 27일로 정해졌다.

CBOE 대변인은 코인텔레그래프에 이 요청을 철회하기로 한 결정은 검토 기간이 다가옴에 따라 미국 정부의 셧다운의 결과라고 말했다. 대변인에 따르면, CBOE는 나중에 서류를 다시 제출할 계획이라고 한다.

SEC 서류에 따르면, VanEck SolidX Bitcoin Trust의 각 주식 가격은 20만 달러로 정해졌다. SolidX CEO인 Daniel H. Gallancy는 높은 가격은 소매 투자자가 아닌 기관에만 집중하려는 이 펀드의 의도를 반영한다고 말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ETF의 미래에 대해 의구심을 나타냈다. 지난 주, 암호화폐 기업가와 CNBC 크립토레이더 호스트 브라이언 켈리는 2019년 비트코인 ETF 승인은 어려울 것이라 예측했다.

켈리는 SEC가 “해결되지 않은 것이 너무 많다”는 점에서 암호화 ETF로 가는 그것의 회의적인 입장에서는 변하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 분석가에 따르면, 현존하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1년 이상이 걸릴 것이라고 예측했다.

비트코인 ETF가 제안한 윙클보스 쌍둥이를 거부한 데 대한 반대로 “크립토 엄마”라고 불리는 SEC 위원 헤스터 피어스는 비트코인 ETF가 “절대 가능”하지만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말했다.

지금은 20년 후가 될 수도 있고 내일이 될 수도 있다. 숨 참지 마. SEC는 Finhub 설립하는 데도 오랜 시간이 걸렸다. 환전 제품을 승인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다고 말했다. – 헤스터 피어스

 

※ 공유 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04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