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4 07:20:01
기사수정



1월 18일 발표된 보도 자료에 따르면, 중국의 한 주요 연구 대학이 리플의 지원을 받아 블록체인 연구 장학금을 시작했다.

베이징 칭화대 핀테크연구소(THUIFR)는 블록체인 결제 회사인 리플사와 협력하여 블록체인 기술 연구 장학금 프로그램(BRSP)을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2019년 중국 최고의 대학원생들을 모아 글로벌 블록체인 규제와 산업 발전을 연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은 블록체인 공간에서 고급 지식을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회사 행사나 방문에도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도되고 있다.

아이비 가오(Ivy Gao) THUIFR 국제협력개발이사는 BRSP가 블록체인 산업계 학생들의 미래 연구와 경력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월 23일 트위터에 리플의 글로벌 운영 및 파트너십 부서의 에미 요시카와(Emmi Yoshika)는 리플이 “칭화 대학 핀테크 연구소[…]와 협력해 차세대 중국 블록체인 인재 개발을 돕게 되어 흥분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보도한 바와 같이 리플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공간에서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대학블록체인연구계획(Blockchain Research Initiative) 내에서 세계적인 대학들과 협력하고 있다. 회사는 2018년 6월 이 프로젝트를 처음 발표하면서 전세계 17개 대학의 블록체인 교육에 5천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발표했다.

칭화대는 C9 리그로 알려진 중국의 9대 명문 대학 중 하나인 베이징의 주요 연구 대학이다.

이에 앞서 칭화대 정보기술(IT)연구소는 중국 금융기관 계열사와 제휴해 블록체인 연구센터를 설립했다.

최근, 미국의 일류 대학 연구팀이 세계적으로 확장 가능한 분산형 결제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암호화폐인 Unit-e를 출시했다.

 

 

※ 공유 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04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