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2 10:20:02
기사수정



CCN.com에 의하면, 2018년에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3조 2천억 달러 이상의 비트코인 지불이 처리되었다고 한다.

암호화폐 온 체인으로 이루어진 높은 거래량은 국경을 넘나드는 지불 방법이자 국제 지급에 대한 기존 결제 시스템의 대안으로 보여주면서 자산의 효율성을 입증했다.

비트코인이 금보다 효율적인 버전인가?

비트코인은 종종 금과 가치의 저장고와 교환의 매개체로 비교된다. 두 자산은 모두 광범위한 금융 시장의 성과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투자 수단과 상관관계가 없다.

그러나 비트코인이 보다 효율적인 금본이라는 것은 거래 수단과 국경을 넘나드는 결제 시스템으로서의 기능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2018년 11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는 1시간 이내에 107,000 비트코인(약 6억 달러) 이상을 송금하였고 수수료는 7달러가 들었다.


금이나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를 사용하여 유사한 금액을 처리하려면 제3자 서비스 제공 업체와 규제당국이 참여해야 하며, 따라서 서류 작업과 규정 준수 관련 활동을 처리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대규모 거래와 국경을 넘나드는 거래를 효율적으로 처리함에 따라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작년에 3조 2천억 달러에 달해 전년대비 2.91% 증가했다.

참고로 비트코인 거래량 3조2000억 달러에는 거래소 규모보다 더 큰 것으로 알려진 장외 거래량(OTC)이 포함되지 않는다.

 

모두가 확신하는 것은 아니다.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휴 반 슈테니스 영국은행 총재 선임고문은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 해독은 금융 서비스의 근본적인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참고 : https://coincode.kr/archives/10556 )

이 고문은 핀테크 산업의 밝은 미래를 강조하며 암호화폐는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그들은 금융 서비스의 기본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한다. 좋은 교환 단위가 아니라 가치도 없고 더 느리다.

그러나 기존 금융서비스에 비해 거래 처리 속도가 느리다는 주장은 정확하지 않다.

SWIFT 네트워크와 같은 결제 시스템은 국제 유선 전송을 위해 최소 3-5일의 영업일이 필요한 반면 비트코인과 기타 주요 암호화폐 자산은 일반적으로 1시간 이내에 결제할 수 있다.

이전에 스위프트 CEO인 고트프리드 라이프브란트의 사임으로 스위프트 네트워크는 41년 전 결제 과정에서 다양한 취약점과 비효율성을 보이는 시스템 구축에 의존한 것으로 밝혀졌다.

“스위프트는 7년 전과는 매우 다른 상태에 있다. 새로운 장을 쓸 때가 있을 것이다. 나는 지금이 정말 적기라고 생각한다.”라고 라이프브란트는 그 당시 말했다.

금의 유출을 금지하는 많은 지역의 자본 통제와 엄격한 제한이 있는 상황에서, 결국 비트코인은 보다 광범위한 투자자들에게 효율적인 교환 수단으로 호소할 수 있다.

 

 

※ 공유 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03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