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6 11:20:01
기사수정



이더리움의 핵심 개발자들은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의 가동을 2월 말로 연기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1월 18일 트윗으로 피터 실라기(Szilagyi) 이더리움 팀 리드에 의해 발표된 대로 이더리움 블록 7,280,000만에서 구현될 예정이다.

실라기는 2월 27일 채굴될 예정인 블록 번호 7,280,000에서 활성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메인넷에 단일 포크와 테스트넷에 포스트 콘스탄티노플-픽업 후 포크”로 구현되어 메인 네트워크에 적합한 라인 기능을 다시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하드포크 일정은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 업체 체인시큐리티에 의해 콘스탄티노플의 코드에서 감지된 재침입 공격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이 보안 취약성에 따라 지연을 한 것이다.

이 취약성은 잠재적 공격자가 악성 행위자의 실제 ETH에 대한 허위 데이터를 제공하면서 네트워크상의 스마트 컨트랙트에서 반복적으로 자금을 요청하여 암호화폐를 훔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허점을 보완하기 위해 업그레이드 시작은 2월 27일로 변경되었다.


다가오는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는 현재의 작업 증명(PoW)에서 보다 에너지 효율적인 작업 검증(PoS) 합의 알고리즘으로의 전환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별도의 EIP를 포함하는 ETH 네트워크로의 업그레이드다.

일단 시행되면, 개선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근본적으로 변경하여 역호환성을 방지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는 네트워크 노드가 전체 시스템과 동기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별도의 블록체인으로 계속 실행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몇 주 동안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와 같이, 코인베이스(Coinbase), 크라켄(Kraken), 후오비(Huobi), 오케이엑스(OkEx)를 포함한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는 콘스탄티노플에 대한 지지를 확인했다.

 

※ 공유 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01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