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6 10:20:02
기사수정



앤소니 폼플리아노(Anthony Pompliano)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트랜잭션 결제 네트워크는 ‘잠자는 거인’이고 기술과 금융 분야에서 가장 흥미로운 이야기 중 하나다.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통화나 가치 저장으로 비판할 수 있지만, 아무도 그것의 거래 결제 능력을 부인할 수 없다.

비트코인의 트랜잭션 네트워크는 잠자는 거인

최근 모건크릭 디지털 자산의 창립자이자 파트너인 앤소니 폼플리아노는 채굴자들이 운영하는 거래결산망으로서 비트코인이 ‘잠자는 거인’이며 향후 3년 이내에 비자카드와 마스터카드 보다 훨씬 클 것이라고 주장했다.

폼플리아노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두 가지 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 투자자들이 보유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 채굴자들에 의해 운영되는 거래 정산 네트워크

그러나 모든 언론 보도와 관심은 오직 투자자가 보유하는 디지털 자산 부분에만 집중되고 있는 반면, 비트코인의 진정한 잠재력은 2018년 4,100억 달러를 상회한 거래 결제 네트워크에 있으며, 2019년에는 일일 거래량에서 3백억 달러 이상을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더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의 거래 가격을 보고 따르기 보다는, 거래 네트워크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폼플리아노는 Dair 조사에서 인용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비트코인 채굴자들이 비트코인 거래망을 운영하기 위해 2018년에 총 58억 달러의 수익을 냈다. 비트코인의 이 수익 수치는 세계에서 가장 큰 몇몇 네트워크의 시가총액 대비 수익률(매출)은 중간에 위치해 있다.

[하단, Revenue Multiple = 매출(Revenue)/ 시가총액(Market Cap) ]

그가 제시한 분석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시가총액 대비 수익률은 실제로 비자와 마스터카드 둘 보다 낮다. 하지만, 그는 이 자료를 통해 긍정적임을 시사한다.

“오늘날, 그것은 마스터카드 시장의 1/4과 비자의 1/6이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향후 36개월 내에 두 가지 모두를 능가한다고 해도 놀랄 일은 아니다. 기존 네트워크는 우리가 더 이상 살고 있지 않은 세상을 위해 구축되었으며, 분산 네트워크는 미래를 위해 구축된다. 나는 내가 도박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

폼플리아노의 분석은 비트코인의 거래 네트워크가 여전히 상당히 합리적으로 평가된다고 결론내리지만, 비트코인이 상당히 초기단계에 있기도 하고 폼플리아노가 지나친 낙관주의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그러나 비트코인이 성장하고 있고 그것의 거래 정산 네트워크도 성장하고 있다는 점은 분명 부인할 수는 없다.

 

※ 공유 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01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