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6 09:20:01
기사수정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코인(OKCoin)의 설립자인 스타 슈(Star Xu)는 홍콩 상장회사의 지분을 다량 매수함으로써 자신의 회사에 대한 백도어(Back door) IPO 가능성을 찾고 있을 지도 모른다.

1월 10일, 스타 슈는 홍콩 증권거래소(HKEX)에 건설 엔지니어링 회사인 LEAP Holdings 그룹의 지분 60%를 인수할 수 있도록 승인을 신청했다.

슈는 회사 OKC Holdings를 통해 이 회사의 주식 약 32억주를 주당 0.15 홍콩달러(약 0.02달러)에 매입할 계획이다. 만약 승인된다면, 그 인수는 총 6천만 달러 이상이 들 것이다.

LEAP Holdings의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를 피하기 위해 그 회사는 현재 HKEX에서 일시정지 상태가 되었다.

이러한 노력은 아직 증권거래소에 의해 승인되지 않았지만, 성공적으로 주식을 매입하는 것은 OKCoin이 빽도어를 통해 홍콩의 상장회사로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즉, 초기 상장(IPO) 신청 절차를 거치고 필요한 모든 규제 수행을 거치기보다는 이미 홍콩에 상장되어 있는 회사를 사겠다는 것이다.

지난 8월,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도 비슷한 조치를 취하여 약 7천만 달러에 HKEX 상장 기업인 팬트로닉스 홀딩스의 최대 주주가 되었다.

암호화폐 산업에 있는 다른 주요 기업들, 특히 마이닝회사 비트메인(Bitmain), 가나안(Canaan), 그리고 에방(Ebang)은 홍콩에서 IPO를 신청했지만, 거의 진전을 보이지 않는 듯 하다. 가나안은 현재 신청이 만료되었다. HKEX는 다른 마이닝업체에 대한 제안을 승인하는 것을 주저하고 있다.

이달 초 블룸버그통신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가나안은 현재 뉴욕에서 IPO를 모색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공식적으로 공개된 것은 없다.

 

※ 공유 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01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