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1 23:00:01
기사수정


[印 암호화폐 규제 완화 기대감↑...거래소 서비스 확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이 "최근 인도 암호화폐 규제 완화에 대한 시장 기대감이 고조되면서 현지 주요 거래소 신규 서비스 출시 및 재정비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인도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디씨에스(Coindcx)가 지난주 0.5 BTC 당 매월 1.5%의 복리 수익을 보장하는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코이넥스(Koinex)가 암호화폐 거래 관련 보안 업그레이드 가이드라인을 새로 발표했다. 굽타(Gupta) 코인디씨에스 CEO는 해당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현지 암호화폐 규제 완화 기대감에 따라 새로운 서비스 출시를 적극 추진 중”이라면서 “향후 매주 10개에서 20개의 페어 거래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앞서 인도 현지 미디어 더 뉴 인디안 익스프레스(The New Indian Express)는 인도 정부 한 고위 관계자의 암호화폐 합법화 가능성 발언을 보도, 당국의 암호화폐 합법화 가능성을 제기한 바 있다.

[압하지아, 암호화폐 채굴 금지법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압하지아(Abkhazia, 조지아 내 자치공화국)가 암호화폐 채굴을 금지하는 법안을 발표했다. 해당 법안에 따르면, 국유 전력회사, 보안전문업체, 내정부가 채굴장을 대상으로 강제 폐업 처분을 내릴 수 있다. 또한 이에 연루된 업체들에 대해서도 처벌이 가능하다. 한편, 현지 미디어는 "해당 정부가 곧 암호화폐 및 채굴 관련 법안을 정식 입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12월 ICO 프로젝트 자금 조달액 규모 감소 '뚜렷']

암호화폐공개(ICO) 전문 데이터 제공 플랫폼 ICO데이터(icodata.io)에 따르면, 2018년 12월 글로벌 ICO 프로젝트들의 자금 조달액 규모가 총 2,592,750 달러를 기록하며 연중 최저치를 경신했다. 해당 플랫폼에 따르면, 현재 활발하게 자금 조달을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8개로, 그중 6개 프로젝트의 자금 조달액이 '0'을 나타냈다.

[일부 트레이더 "PAX·달러 간 출금 지연, 시총 유지 목적" 의혹 제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최근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및 바이낸스 플랫폼을 사용하는 일부 트레이더들이 "지난 23일(현지 시간)부터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팍소스(PAX)의 현금화(redemptions)가 지연되고 있다. 일부 계정들은 일방적으로 닫히기도 했다"며 PAX 운영사 팍소스 측에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PAX 팀은 "KYC/AML 규정을 준수하고 있는 계정은 당일 현금화가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엔 계정이 닫힐 수 있고 약 1주일 간의 심사 절차 이후 심사 통과 계정에 한해 현금화가 가능하다"고 답했다. 하지만 해당 트레이더들은 이와 관련해 "PAX는 스테이블코인 간의 시가총액 순위를 강조하며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를 유지하기 위해 현금화를 지연하고 있는 것"이라며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록원, 올해 EOSIO 버그 바운티 보상 53.45만 달러 지급]

EOS 그래비티에 따르면, 블록원이 2018년 한해 동안 화이트 해커 보안 플랫폼 해커원(HackerOne)과 지난 5월 31일부터 공동으로 진행한 'EOSIO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EOSIO Bug Bounty Program)’을 통해 총 53.45만 달러를 상금으로 지급했다. 이중, 한 해커는 1주일도 채 되지 않는 기간 중 블록원으로부터 12만 달러 규모의 상금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버그바운티란 블록체인 업체가 자사 서비스와 제품을 해킹해 취약점을 발견한 화이트해커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의미한다. 

[트론 댑서 200만 TRX 규모 도난 피해 발생]

방금 전 중국 소셜 미디어 플랫폼 웨이보의 한 유저가 "트론 네트워크 댑에서 200만 TRX(현재 시세 기준 약 3만 9천 달러) 규모의 해킹 사건이 발생했다"고 제보한 것에 대해 트론 재단 최고경영자 저스틴 선이 "트론 재단은 개발자 대상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교육 기관을 만들어, 트론의 스마트 컨트랙트가 해커의 표적이 될 가능성을 낮추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93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